[경영정보] 이랜드 지식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What is 지식경영?

지식경영을 통한 이랜드의 경영 혁신

평가
본문내용
선정 이유
세계적으로 경영 혁신의 주가 되고있는 지식 경영
국내 기업의 지식경영의 성공사례인 이랜드에 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지식경영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를 활용한 이랜드의 변화를 알아보고자 한다.


1. 패러다임의 변화
산업혁명을 거치면서 기술의 다양하고 급속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이러한 발전과 아울러 주도계층 또한 시대별로 다양한 변화를 보이고 있음. 과거 산업혁명이후 공장 근로자들이 산업의 주도세력이었다면, 앞으로는 자신의 지식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일을 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이 사회를 주도 해 나갈 것임.

5. 지식 경영 방법
Codification : 성문화된 지식의 재사용에 의해
신뢰할 만한 높은 질을 가진
빠른 정보 시스템 실행 가능

Reuse Economics : 재활용 강조,
표준화된 해법 사용,
전체적인 수익의 창출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MS] 지식경영시스템 도입과 성공실패사례
  • Step2Step1KM . KM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3step:성공,실패요인 분석4step:결론, 참고자료1step:지식. 지식경영. 지식경영 시스템 1.지식의 정의 - 형태, 순환성, 정보관리와 비교2.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장배경, 프로세스3.지식관리 시스템의 정의- 지식지도, 실패요인, 고려사항,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 도입효과2step:지식경영 도입사례1.이랜드 2.삼성 3.실패사례목 차Step1Step2Step1Management Information System1. 지식의 정의지식의 사전적 의미*알고있는

  • 이랜드지식경영
  • 경영 사회” 로 변화하였음을 보여주는 것이다.이제 아래에서 이랜드 그룹이 도대체 어떻게 그 어렵다던 IMF의 위기상황을 맞이하여, 다른 기업들과 달리 오히려 경영혁신을 이룩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까닭이 무엇이었는지, 이랜드 그룹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이랜드 그룹의 경영혁신에 있어서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는 이랜드식 지식경영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자.II. 경영혁신에 있어서 지식경영의 의의*. 지식경영의 의의1)정보가

  • [마케팅] 티니위니의 마케팅전략 - 키덜트문화와 전략 중심
  • 분석 ▣♣ 분석영역: 경제/업계/경쟁자/신업태/고객/사람/상품/유통망/자금/system/정보강 점 기 회타겟시장이 분명하다 캐릭터 산업은 성장하는 산업니다.티니위니 매니아 그룹이 존재한다. 경쟁브랜드가 없는 비어있는 시장이다.맨파워,조직력이 탄탄하다. 곰에 호감을 갖는 소비자가 많다.아셈대리점- 모델샵 운영이가능하다. POLO 매니아의 존재캐릭터- 곰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다. ON LINE 상의 티니위니 입소문기존캐쥬얼과 차별화가 확실하다

  • [조직문화] 이랜드 기업문화
  • 지식, 성과, 인재양성이라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조직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랜드의 조직관리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한 기업문화와 지식경영체계(KMS, BSC, LC, EC 등)와 타기 업에서 지식경영 도입 사례를 살펴보고, 책에서 배운 이론과의 접목 및 우리 나라 호텔에 적용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이랜드의 조직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다. 즉 기업(이 랜드)에 있어 실제 실시하고 있는 조직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조사 분석해 보

  • [지식경영과 조직]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조직문화
  • 지식경영에서의 「지식」이란 고부가가치의 정보를 말하며 기존의 자료(data)와는 달리, 사람의 인지활동을 내포하고 있다. 일반정보는 사용자의 인식, 해석, 분석, 이해 등의 활동을 거치면서 경험이나 문제상황과 결합하여 보다 가치부가적 지식으로 변모된다. 그러므로 지식경영에서의 지식은 기존의 자료나 일반정보에 비해 높은 가치를 내포한 반면 오랜 시간을 거친후 창출된다는 특징을 가지므로 관리 및 공유하는데 있어서 특별한 노력이 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