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미샤 선정 동기 및 의의

1. 미샤 회사소개

2.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2-1. 화장품 산업의 현황
2-2. 화장품 시장의 변화
2-3. 고객의 요구사항

3. 시장 기회분석 (STP분석)

3-1.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
3-2. 시장표적화 전략 (Target)
3-3. 시장 위치화 전략 (Positioning)

4. SWOT 분석

5. 마케팅믹스

5. 전략적 통제력

6. 미샤와 경쟁업체

7. 미샤 사례분석
본문내용
1. 미샤 회사소개

․오랫동안 피죤 중앙연구소에서 화장품 엔지니어 생활을 한 서영필 CEO는, 화장품의 가격 과 원가, 기능의 상관관계를 잘 아는 사람으로 화장품에 대한 기존 시장의 품질은 유지하 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할 수 있다는 확신 하에 사업을 시작함.
․기존 제품보다 가격이 훨씬 싸면서도 품질 면에서도 인정받아 크게 성공한 일본의 초저가 의류 브랜드ꡐ유니클로ꡑ를 벤치 마킹함.
․라트비아 출생의 미국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Mischa Maisky)‘가 연주한 드보르 작 '첼로 협주곡ꡑ을 들으면서 브랜드 네임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고 함.
․2000년 01월 ㈜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하여 미샤(MISSHA) 온라인 브랜드 런칭하고, 여성 포탈 뷰티넷 정식서비스 시작함.
․가격거품제거,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자연주의 지향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와 소비자 만족 극대화를 기업 목표로 삼음.
․‘잎스’로부터 품질, 경영 노하우 쌓고 여성 포털사이트 ‘BeautyNet’으로 소비자들의 욕구 파악하여 ‘Missha’로 2002년 04월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참고문헌
www.Beautynet.net
우병헌, <<미샤, 3300원의 신화>>, 이지앤, 2005
이선영,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MISSHA)>>, emars, 2004
이코노미스트 2004년 08월 31일 752호, "미샤를 공부하라"
이코노미스트 2004년 04월 26일 735호, 저가 화장품 '미샤'
매일신문 2005년 5월 21일, “세계로 진출하는 국산화장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브랜드 사례분석] 스킨푸드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해외 일본 중국시장 진출전략, 차별화 품질전략 분석
  • 분석, 마케팅 Strategy-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CONTENTS본론 2 - 해외진출전략, 현지화전략, 성공요인분석> 일본 시장 진출과정, 전략, 마케팅 : 4P, SWOT, STP> BCG MATRIX 분석 본론 3 - 경쟁업체 비교분석> 미샤, 더페이스샵 전략비교분석본론 4 - 브랜드 핵심역량, 차별화전략결론 -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화장품

  • 미샤기업분석,성공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ISSHA 전화위복의 기회- 목차 -Ⅰ. 서론1. 기업소개(1) 미샤 MISSON&VISION(2) 미샤 연혁(3) 제품소개 및 동향(4) 보고목적Ⅱ. 본론2. 화장품 시장 분석(1) 거시환경 분석①사회/문화②기술 변화③경제 변화④정치 변화(2) 미시환경 분석①자사 분석②경쟁사 분석③유통환경 분석④고객 분석(3) STP분석①STP 분석 목적 & 세분화 선정 이유②STP분석(4) 예상 4P 전략①Product 전략②Place 전략③Promotion 전략④Price 전략(5) 설문조사 분석①설문조사 목

  • [경영사례]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 경영전략에 대입시켜 분석하였습니다.사례로 선정한 화장품기업 미샤는 2000년부터 인터넷 쇼핑몰 뷰티넷을 운영하며 온라인시장으로 1백만의 고객을 확보하고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2002년3월 이대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해 현재 1전국적으로 120개의 매장을 만들었으며, 지난해 매출 150억원을 기록하였다 미샤는 올해 매출은 그보다 6~7배 많은 1000억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샤가 다른 화장품기업들과 차이점을 두어 성공 할 수 있었

  • [경영학]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경영 실패 사례를 조 과제 주제로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그 이유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성공한 기업인 월마트가 왜 우리나라에서는 쓴잔을 맛보고 물러났는지 그 이유가 궁금했고 월마트 코리아가 사용한 경영전략 중 어떤 전략이 우리나라 현실에 맞지 않았는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마트는 그 어느 곳보다도 소비자들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는 곳이다.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실패 사례를 분석해본다면 우리나라 시장이 갖고 있는 특징과 우리나라 소

  • 주식회사 미샤 조직행동론 최종보고서
  • 경영현황 분석회사방문면담11월 3주(15~21일)As-Is analysis 분석출판물, 회사자료11월 4주(22일~28일)To-Be analysis 분석출판물, 회사자료12월 1주(1~5일)As-Is와 To-Be분석 바탕으로 문제점 도출연구자료 분석12월 2주(6~12일)문제점 해결책과 개선을 제시연구자료 종합분석덕성 조직행동론 ONE팀3. 연구의 개요1) 연구주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화장품 업계의 변화를 가져온 ABLEC&C사의 미샤 성공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이 기업의 전략 및 조직행동관리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