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미샤 선정 동기 및 의의
1. 미샤 회사소개
2.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2-1. 화장품 산업의 현황
2-2. 화장품 시장의 변화
2-3. 고객의 요구사항
3. 시장 기회분석 (STP분석)
3-1.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
3-2. 시장표적화 전략 (Target)
3-3. 시장 위치화 전략 (Positioning)
4. SWOT 분석
5. 마케팅믹스
5. 전략적 통제력
6. 미샤와 경쟁업체
7. 미샤 사례분석
- 본문내용
-
1. 미샤 회사소개
․오랫동안 피죤 중앙연구소에서 화장품 엔지니어 생활을 한 서영필 CEO는, 화장품의 가격 과 원가, 기능의 상관관계를 잘 아는 사람으로 화장품에 대한 기존 시장의 품질은 유지하 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할 수 있다는 확신 하에 사업을 시작함.
․기존 제품보다 가격이 훨씬 싸면서도 품질 면에서도 인정받아 크게 성공한 일본의 초저가 의류 브랜드ꡐ유니클로ꡑ를 벤치 마킹함.
․라트비아 출생의 미국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Mischa Maisky)‘가 연주한 드보르 작 '첼로 협주곡ꡑ을 들으면서 브랜드 네임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고 함.
․2000년 01월 ㈜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하여 미샤(MISSHA) 온라인 브랜드 런칭하고, 여성 포탈 뷰티넷 정식서비스 시작함.
․가격거품제거,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자연주의 지향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와 소비자 만족 극대화를 기업 목표로 삼음.
․‘잎스’로부터 품질, 경영 노하우 쌓고 여성 포털사이트 ‘BeautyNet’으로 소비자들의 욕구 파악하여 ‘Missha’로 2002년 04월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 참고문헌
-
www.Beautynet.net
우병헌, <<미샤, 3300원의 신화>>, 이지앤, 2005
이선영,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MISSHA)>>, emars, 2004
이코노미스트 2004년 08월 31일 752호, "미샤를 공부하라"
이코노미스트 2004년 04월 26일 735호, 저가 화장품 '미샤'
매일신문 2005년 5월 21일, “세계로 진출하는 국산화장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