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및 운영관리] E-mart(이마트)의 재고관리 및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ing E-MART
재고 관리 이론
Single-period Inventory Model
Multi-period Inventory Model
GOT System
Q & A
- 본문내용
-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의 이마트, E가격, E기분, E마트”
1. E-MART 경영전략
현재 시장점유율 30% 이상 차지하는 국내 할인점 선두주자로서 군림.
다점포 전략으로 구매력 강화,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
점포표준화를 통해 기존 점포의 지속적인 안정화에 주력.
2. E-MART 상품
현재 총 3만 5천여 4만여 가지의 상품을 취급(식품: 비식품=40:60).
국내 유명 제조업체의 상품 및 제조 라인을 활용하거나 자사브랜드 상품을 개발(PB).
3. E-MART의 ‘E’
‘Everyday Low Price’, ‘Easy Shopping’, ‘Economic’을 의미.
제반 비용인 건축비, 인건비, 판촉비, 감가상각비,포장비 등을 절감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재고가 필요한 이유
- To maintain independence of operations
- To meet variation in product demand
- To allow flexibility in production scheduling
- To provide a safeguard for variation in raw material delivery time
- To take advantage of economic purchase order size
재고의 종류
- Raw materials
- Components
- Work-In-Process
- Finished goods
재고 관리 비용
- Holding Cost
- Setup costs
- Ordering costs
- Shortage cost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