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및 운영관리] E-mart(이마트)의 재고관리 및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 재고관리 이론 -
< 본 론 >
- E-mart의 Inventory System -
< 결 론 >
< 부 록 >
- E-mart System -
- 본문내용
-
1. 재고란 무엇인가
- 창고에 있는 물품
- 미처 출고를 못했거나 팔다가 남아서 창고에 있는 생산품 혹은 상품
2. 재고의 종류
A. Raw materials : 기업의 생산 혹은 processing 활동에 필요한 자원
B. Components : 아직 생산 process에 들어가지 않은 item
C. Work-In-Process
- processing 중이거나 processing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재공품
- 재공은 생산 시스템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지표가 된다.
- JIT 기법은 WIP를 줄이려는 목적에서 시작되었다.
D. Finished goods : 최종 생산품
3. 재고가 필요한 이유
A. To maintain independence of operations
B. To meet variation in product demand
C. To allow flexibility in production scheduling
D. To provide a safeguard for variation in raw material delivery time
E. To take advantage of economic purchase order size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ups2***
(2011.12.03 15:27: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