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및 운영관리] E-mart(이마트)의 재고관리 및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재고관리 이론 -

< 본 론 >
- E-mart의 Inventory System -

< 결 론 >

< 부 록 >
- E-mart System -
본문내용
1. 재고란 무엇인가
- 창고에 있는 물품
- 미처 출고를 못했거나 팔다가 남아서 창고에 있는 생산품 혹은 상품


2. 재고의 종류
A. Raw materials : 기업의 생산 혹은 processing 활동에 필요한 자원
B. Components : 아직 생산 process에 들어가지 않은 item
C. Work-In-Process
- processing 중이거나 processing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재공품
- 재공은 생산 시스템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지표가 된다.
- JIT 기법은 WIP를 줄이려는 목적에서 시작되었다.
D. Finished goods : 최종 생산품


3. 재고가 필요한 이유
A. To maintain independence of operations
B. To meet variation in product demand
C. To allow flexibility in production scheduling
D. To provide a safeguard for variation in raw material delivery time
E. To take advantage of economic purchase order siz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ups2***
    (2011.12.03 15:27:5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 전략 사례
  • 이마트 상호를 이마트의 중국어 발음과 유사한 易買得로 작명하여 거액의 광고비를 투자하여 얻는 효과보다도 회사이름과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심어 주는 문화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5)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한국 최초로 POS(Point of sales)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신세계는 한국에서의 이마트 및 프라이스클럽 등의 할인점운영의 노하우와 전산시스템을 중국상황에 맞는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상해 이마트에 자체 운영관리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의 기본으로 삼고 있다. 또한, 친환경을 추구하는 경영을 하고 있다. Green E-Mar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쇼핑백 감축 캠페인을 펼치고, 친환경건물을 인증 받았으며 에너지 절감과 오염물질 최소배출로 친환경 사업장 운영에 앞장섰다. 환경 PL상품을 개발하였고, 상품 폐기율 감축과 수송, 하역, 보관에도 친환경적 유통 관리 요소를 도입하였다. 전단 발행을 축소하고, 재활용센터를 설치하여 그린마케팅을 강화하였으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조사- 이마트 롯데리아 vips ok캐쉬백
  • 시스템을 거쳐 본사로 들어온 각 점포의 데이터 (주문내역)가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계산되 물품 목록 및 물량 규모가 확정하면 직원들이 시즌이나 이벤트를 고려해 주문내용을 일부 수정하고, 이 내용을 웹 EDI를 통해 납품업체에 보내게 되는 경로를 거친다. EDI 가 활성화되면 나중엔 QRS (신속대응시스템) 의 역할을 할 것이다. 납품업체가 로그 정보를 받아 직접 재고관리를 하는 것으로 이는 소비자의 1일 구매 동향을 파악해 상품생산에 즉각 반영할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

  • [조직행동] [조직이론]성공경영 E-Mart의 조직경영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이마트 물류센터 위치 및 관리 범위No.물류센터위치관리범위1용인 물류센터경기도 용인시 신봉동서울 및 수도권2시화 물류센터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충청, 전북 일대3광주 물류센터경기도 광주시 장지동서울 및 수도권4대구 물류센터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영남, 전남, 제주도5여주 물류센터경기도 여주시 여주읍건설 중② 자동발주 시스템 : 재고와 판매를 리얼 타임으로 관리하는 엔진 시스템과 자동발주 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