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otorola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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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Introduction
II.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Market situation
시장상황분석
Competitor Analysis
Promotion situation
III. SWOT
Ⅴ. Problem & Objective
VI. Marketing Strategy & Action Program
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
본문내용
Market situation

주요변화
보급률 증대에 따른 성장률 둔화
저가, 고가부문으로 양분화
부가적 기능에 대한 수요 증대
광고의 영향력 증가

전망
IMT 2000의 가시화
PDA를 접목시키는 기술의 대두 가능성
획기적인 디자인의 지속적인 개발
카메라, TV 등 꾸준히 시도되고 있는 기술집약

Product situation

삼성전자, LG전자, 팬택&큐리텔이 시장을 장악
새로운 휴대폰 모델은 1년 단위로 약 600여 개의 종이 개발
LG전자와 삼성전자 및 일본의 NEC 등이 제품 출시 속도가 가장 빠름
삼성 anycall : 고가전략
LG scion: 한국적인 이미지의 디자인에 주력
Motorola: 1996년에 처음 나와서 히트한 startac을 2004년에 재출시함. → 신제품 출시 속도가 현저하게 늦다. 얼마 되지 않는 모델 라인과 저가형 제품, 열악한 A/S 서비스와 같은 부정적 이미지의 브랜드로 인식 국내시장에 기존 이미지를 받쳐줄 새로운 시도가 미비




Motorola Korea
Cellular방식의 SK Telecom에 단말기 공급
SK Telecom의 대리점을 통해 유통
오프라인:용산 전자상가, 테크노마트, 하이마트 등의 대형전자전문점
온라인: 온라인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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