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기업분석,모토로라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토로라 기업개요

2. 모토로라 역사

3. 모토로라 조직구조

4. 모토로라 주요전략
- 생산전략
- 시장확대전략
- 조직구축전략
- 테크놀로지 개발전략
- 마케팅전략

5. 모토로라 기업분석
- SWOT
- STP
- 4P

6. 모토로라 국외 성공

7. 모토로라 기업실적

8. 모토로라 국내 실패요인 및 극복방안

9. MOTOROLA FUTURE

10. 참고서적
본문내용
2. 모토로라 역사




1930
최초의 차량용 라디오 상용화 성공
갈빈 제작소에서 최초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차량용 라디오를 설계, 제조했다. 최초의 모델 5T71 라디오는 110~130 달러로 판매되었으며, 대부분의 인기있는 차량에 설치될 수 있게 되었다.


1930
모토로라 브랜드
갈빈 제작소 설립자인 폴 V. 갈빈이 "motion"과 "sound"의 개념을 연결하여 이 회사의 신 개발 차량용 라디오에 대해 "Motorola"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고안하였는데, 이후, Motorola는 갈빈 제작소 모든 제품의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1936
경찰 순찰용 휴대형 무전기
경찰의 순찰용 차량에 장착하는 무전기는 단일 주파수로 고정되어 있는 기존의 무전기를 재설계한 것으로, 경찰 방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를 통해 최초로 휴대용 무선 통신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마케팅 인사이트 (www.mktinsight.co.kr) : 텔레콤 리포트 1 ~ 27호, 이동통신 기획조사 통계자료
기사 자료 : 한국전자신문 - 모토로라 날개 없는 추락 (2007.3.23), 한국경제신문 - 모토로라, M&A·실적부진 ‘이중고’ (2007.3.22), 한국경제 비즈니스 - 모토로라, 4년 만에 적자 (2007. 4.30), 한국경제신문 - 모토로라, 모토 Q 출시 (2007.5.21)외 다수 기사
모토로라 관련 사이트 - 모토로라코리아 홈페이지 (kr.motorola.com/kr), 모토로라 핸드폰 홈페이지 (www.mymotorola.co.kr), 모토로라 홈페이지 (www.motorola.com), 올모토 - 모토로라 사용자 모임 (www.allmoto.co.kr)
경쟁사 홈페이지 : 애니콜랜드 (www.anycall.com), 싸이언 홈페이지 (www.cyon.co.kr), 팬택&큐리텔 (company.curitel.com), 스카이 홈페이지 (www.isky.co.kr)
관련 서적 : 그녀에게선 바람소리가 난다 :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인, 모토로라 조미진 상무의 이유 있는 도전과 성공 / 조미진. 해냄, 2004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 / 안석화 [저]. 위즈덤하우스, 2005.
SAMSUNG 애니콜 성공전략과 향후 과제 / 이승준 / emars /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과 세계 환경의 복잡한 변화가(다양한 대내외적 사건을 포괄한) 삼성전자의 변화와 위기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추동케 한 계기이기에 우리는 이를 기업이 경영과 마케팅에 있어 마주하게 된 환경변화의 측면에서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한반도 남쪽 이 땅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알법한 이 거대 첨단 기업은 앞서 서론부에서 살펴보았듯 이미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글로벌 선두주자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닦고, 십년 이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기업 사례 – 팬택᠁᠁᠁᠁᠁᠁᠁᠁᠁᠁᠁᠁᠁111. 팬택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111) 팬택의 SWOT 분석᠁᠁᠁᠁᠁᠁᠁᠁᠁᠁᠁᠁᠁112) 팬택의 STP᠁᠁᠁᠁᠁᠁᠁᠁᠁᠁᠁᠁᠁123) 팬택의 4P 전략᠁᠁᠁᠁᠁᠁᠁᠁᠁᠁᠁᠁᠁142. 팬택의 광고 마케팅᠁᠁᠁᠁᠁᠁᠁᠁᠁᠁᠁᠁᠁151) 브랜드 광고᠁᠁᠁᠁᠁᠁᠁᠁᠁᠁᠁᠁᠁152) PPL᠁᠁᠁᠁᠁᠁᠁᠁᠁᠁᠁᠁᠁17Ⅳ. 팬택의 전반적인 생산 및 물류 체계분석᠁᠁

  • [다국적기업론] 모토로라 경영전략
  • SWOT1. SWOT2. SWOT 분석Ⅴ. STP (Segmentation, Tageting, Positioning) 전략과 BCG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타겟팅 (Ta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BCG전략Ⅵ. Motorola 경영전략1. Motorola의 사업전략2. 개인사업부의 시장전략3. 개인사업부 4P 전략 4. 브랜드 마케팅Ⅶ. 결론1. Motorola의 경쟁우위요인과 경쟁열위요인 2. 포터의 국제경쟁 전략 3.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짓는 요소4. 향후 계획과 전망Ⅰ.Motorola inc. 소개1. 연혁모토로라 경영 사례모토로라는 통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