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마케팅관리 인사관리 생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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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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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의 철학과 문화
조직과 경영
Communication
Teamwork
Diversity
모토로라 코리아(주)의 인사 규정
결론
References
모토로라 현황
식스 시그마를 통한 품질 혁신
벤치마킹을 통한 생산혁신
문제점과 해결방안
모토로라의 사례가 주는 교훈
References
모토로라 마케팅현황
모토로라의 문제점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대처방안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의 문제점
결론 및 현재 시장상황
References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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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의 철학과 문화
모토로라의 독특한 리더십은 192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시작의 어려움을 기꺼이 짊어지고 오늘날 모토로라의 성장과 발전의 기본이 된 경영 이념을 굳건히 심어준 창업자의 성실한 노력에 기원한다.
모토로라에 있어서 변하지 않은 것은 우선 폴 갈빈(Paul Galvin)의 창업 이념인 인간중심의 경영철학(People Value),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성시한 경영자세,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대한 강한 웅전력을 가진 미래 지향적인 경영태도를 들 수 있다.
경영철학
Total Customer Satisfaction
모토로라의 경영 근본 목표는 '총체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이다. 이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는 자세를 뜻한다. 총체적 고객만족은 모토로라가 비즈니스를 진행시켜 나가는 하나의 방식인 동시에 경영철학이며 사원들이 이의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할 책임을 갖고 있다. 전세계 모토로라 직원들이 매년 벌이는 총체적 고객만족 경연대회는 세계 산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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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 99.4.1
날개를 달아 줍니다
토털 고객만족 목표 품질혁신
◎ Electronic Times 99.9.15
모토로라의 새 도전
디지털 DNA' 도입 고객요구 부응
◎ 매일경제 99.8.14
모토로라 가치경영
◎ News Maker 99.3.10
모토로라 대반격 시작됐다
◎ 후발진입 상표가 시장 개척 상표를 앞지르는데 있어서 광고의 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구 논문
하영원;서강대 경영학과 교수, 서찬주; 마케팅 연구소 국장
◎ http://www.etnews.co.kr (전자신문)
모토로라 반도체 통신 Digital DNA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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