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성공비결과 마케팅 사례와 4P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CGV 마케팅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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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성공비결과 마케팅 사례와 4P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CGV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CGV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CGV 기업소개

2. CGV의 성공비결 요약

3. 멀티플렉스 시장상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CGV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CGV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CGV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1) CSR마케팅
(2) 이벤트마케팅
(3) 글로벌진출 마케팅
(4) 내부마케팅

7. 향후전략 제시
본문내용
1. CGV 기업소개

CGV는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고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써 영화를 보는 것이 아닌 문화공간으로 확대하였다.
CGV는 최고의 입지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기업비전으로 수익성있는 사이트 개발 및 관련 부가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 CGV의 성공비결 요약

(1) 첫째, CGV 라운지 서비스.
라운지 서비스는 분위기 좋은 응접실 같은 분위기로 무료로 잡지와 커피를 제공해 영화 시작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준다.

(2) 순번 번호표 발행서비스 및 모바일 예매.
지금은 흔히 볼 수 있고 사용하지만 최초로 순번 번호표 발행 서비스, 모바일 영화표 예매는 CGV가 도입함으로부터 고객에게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예매를 위해 무작정 기다리는 무료함을 줄일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3) 골드클래스 서비스.
전국의 CGV가 이용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을 피해 안락하고 편안한 영화 관람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이다. 좌석은 넓고 푹신한 고급 소파로 된 침대 형 의자 30석만 설치되어 있으며, 식사나 간단히 스낵을 먹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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