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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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 이유와 싸이월드 회사소개
1. 선정 이유
2. 싸이월드 소개

Ⅱ. 환경분석
1. 기업외부환경분석
2. 기업 내부 환경분석 (SWOT분석)

Ⅲ. STP 분석
1. Market segmentation
2. Target Market
3. Positioning

Ⅳ. Marketin Mix(4P분석)
1. 현재의 4P분석
2. 향후 4P전략(마케팅전략)
본문내용
Ⅰ. 선정 이유와 싸이월드 회사소개

1. 선정 이유
올 해 인터넷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이슈가 바로 ‘블로그 열풍’ 이다. 블로그란 특별히 홈페이지 제작기술이 없더라도 간단하게 자신의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웹사이트이다. 블로그는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보다 훨씬 만들기가 쉽고, 관리하기에 편하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젊은이들에게 각광을 받게 된 것이다. 초기에는 단지 독특한형식과 주제만이 주목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 사용자를 위한 각종 편의 기능이 추가된 프로그램이 등자하면서 블로그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이처럼 현재 하나의 큰 트렌드가 되어버린 블로그를 수익화 하고자 하는 각 업체들의 고민의 결과 최근에는 온라인과 휴대폰을 접목시킨 이른바 모블로그(Mobile과 Blog의 합성어)의 열풍까지 더해지고 있다. 새로운 인터넷 코드로 떠오른 블로그가 손 안의 멀티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발전한 휴대폰과 연계되어 카메라 폰으로 찍은 사진을 자신의 온라인 블로그에 바로 올리고, 동영상이나 음성까지 달 수 있는 서비스가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블로그 열풍’은 자신만의 개성을 창출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현대의 젊은이들과 통화 수입 증대라는 이득을 노리는 각 이동통신사들의 구미가 맞물려 한동안 그 인기가 식지 않을 듯이 보인다. 그리고 그 중심에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가 있다.
싸이월드는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과 디카 유저들의 급증 등의 기회를 타고 무한대인 사진 저장 용량과 손쉽게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타 커뮤니티 사이트와는 남다른 운영체제를 통해 블로그 시장의 선두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인의 정서를 고려한 ‘인맥’이라는 개념과 다양한 디자인의 미니룸, 미니홈피 등의 내실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 확보에 성공하고 있는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8월 30일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인데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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