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작하며

• Cyworld. 연혁 및 회사 소개

● Environment 분석

1. 외부 요인 분석

2. 내부 요인 분석

3. Cyworld의 SWOT 분석

● Marketing Objective 설정

• 시장의 π 를 키워라

1. 10대 시장을 공략하라

2. 클럽 서비스를 강화하라

● STP 전략

• 20대 여성적인 감성을 중시하는 고객 -> 10대들에게 그 영역을 확장

● 4P 전략

1. 현재의 4P 전략
2. 내년도의 4P 전략

● 결론 및 제언

<별첨>
● 설문지 분석 및 참고 목록
본문내용
● 시작하며

1990년대 말부터 시작된 포탈 사이트 및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은 대형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고 간주되었다. 수익성은 물론이거니와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이 불가능 할 것으로 여겨졌던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에서 최근 몇 년 간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새로운 커뮤니티의 강자로 등장하게 된 업체가 바로 Cyworld 이다.
Cyworld는 미니 홈피라는 독특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바탕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에서 어느 정도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들어 IT 업계에서도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과 맞물려, 활발한 M&A를 통한 구조 조정이 진행 중이고 또 새로운 사회적 Trend 나 환경에 적응하지 못할 경우 시장에서 퇴출되는 등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Cyworld 역시 얼마 전 ㈜SK Communications와의 합병을 통해 새로운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였고 site 개편이나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이는 현재 시장에서 더욱 확실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과 더불어 더 나아가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에서의 리더가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를 위해서는 내년도 Cyworld 의 사업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지금까지 Cyworld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들을 살펴보고 현재의 시장 상황이나 경쟁자들을 분석하고 내부 환경들을 살펴 봄으로써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내년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진화에 따른 Cyworld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및 고객 수요 조사, 서비스 수용도 테스트 등을 수행하여 이를 바탕으로 현지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로컬 태스크포스팀은 대부분 현지 인력으로 구성되었으며, 본사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구체적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기로 하였다.-사례 분석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싸이월드라는 걸출한 SNS는 한국에서의 큰 성공을 발판으로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베트남 등지에 진출했다. 이 중 미국,일본,유럽 등 이른바 큰 시장에서 모두 실

  • [인터넷과 마케팅]싸이월드 성공 전략
  • Ⅰ.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 목적Ⅱ.환경분석1)국내 블로그 현황2)블로그의 미래Ⅲ.싸이월드 분석1)싸이월드 소개2)싸이월드 연혁3)싸이월드 기업사명4)싸이월드 현재 전략5)싸이월드 서비스6)싸이월드 SWOT 분석7)싸이월드 STP 분석Ⅳ.싸이월드 경쟁사 분석1)다음(daum)2)드림위즈(dreamwiz)3)프리챌(freechal)Ⅴ.싸이월드 차후 마케팅 전략※싸이월드 보도기사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싸이월드로 하여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 [마케팅조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전략(3) Placement예아니오동부74 26아니ㅗ26%오 12%네이트와 싸이월드의 합병 인지 여부 동부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네이트와의 합병이 기회로 파악되고 있음높은 네이트 광고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의 기회 네이트와의 합병 시너지 효과SK Brand Power향후 4P 전략(4) Promotion예아니오동부88 12아니오 12%네이트싸이월드 광고 인지도동부다수의 사람들이 네이트싸이월드에 대한 높은 인지를 나타냄SK 자금력과, 마케팅 Know-how를 통

  • [마케팅] 싸이월드의 커뮤니티 조사 및 전략 제안- 설문지분석을 중심으로
  • 싸이월드의 커뮤니티 조사 및 전략 제안- 설문지 분석을 중심으로 –과 목 명 : 담당교수 : 제 출 조 : 싸이월드의 커뮤니티 조사 및 전략 제안Ⅰ. 서론1. 싸이월드란?2. 주제 선정 동기3. 싸이월드 연혁Ⅱ. 본론(1)1, 싸이월드의 비즈니스 모델2. 싸이월드의 수익모델3. SWOT 분석Ⅲ. 본론(2)1. 설문조사 분석Ⅳ. 추천 전략1. 단기전략2. 장기전략Ⅴ. 결론 및 시사점Ⅰ. 서론1. 싸이월드란?싸이월드는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