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GV와 롯데시네마 채용방법 평가 및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
- 연구 목적과 방향 제시.
2.본론
-CGV와 롯데시네마 회사 소개
-CGV만의 서비스
-원하는 인재상
-롯데시네마의 채용법
- CGV의 채용법
3.결론
-채용방법 평가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1.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
한국 영화의 관객수가 급증하면서 연일 흥행기록을 갈아치우며, 한국 영화의 새로운 르네상스가 열리고 있다. '실미도'가 개봉 58일만에 전국 관객수 1000만명, '태극기를 휘날리며'는 개봉 13일만에 500만명을 돌파하면서 이전의 최고 흥행작인 '친구'의 820만명을 훌쩍 뛰어넘었다. 또한 한국 영화의 전국 관람객 점유율은 52.9%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프랑스(35%), 일본(27%)를 크게 상회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한국 영화 전성시대는 어떻게 도래하게 된 것일까?
먼저,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전국적인 보급, 투자 증가 등의 양적 팽창과 더불어 장르의 다각화 및 작품성 향상 등의 질적 성숙을 들 수 있다. 영화 '쉬리'의 성공 이후, 스크린 수는 1999년 588개에서 2002년 977개로 66.2% 늘어났고, 편당 제작비는 19억원에서 37.2억원으로 95.8% 증가했으며, 영화 장르 역시 수사물(살인의 추억), 퓨전사극(스캔들), 근친상간(올드보이), 북파공작원(실미도) 등으로 다양화되었으며 사회에서 금기시되었던 주제들도 과감하게 다루었던 것이 주효했던 것이다. 여기에 세계 3대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감독들이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도 한 몫 했던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올해 들어 관객수와 점유율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한국 영화산업은 다시 한 번 슬럼프에 빠졌다. 아래 도표를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