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와 CGV의 마케팅과 채용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서론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
- 연구 목적과 방향 제시.

2.본론
-CGV와 롯데시네마 회사 소개
-CGV만의 서비스
-원하는 인재상
-롯데시네마의 채용법
- CGV의 채용법


3.결론
-채용방법 평가 및 개선점
본문내용
- CGV만의 서비스
1) Gold class
골드 클래스란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의 개념을 그대로 옮겨 온 것, 영화관람뿐 아니라 누워서 볼 수 있는 좌석, 전용 라운지&바, 영화 관람 도중 음식과음료를 먹을수 있게 준비된 사이드 테이블 등 최고의 서비스를 드립니다. 골드 클레스 서비스를 통하여 CGV는 영화관을 단순히 영화 관람이라는 컨텐츠를 파는 사업에서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변모하게 만드는 촉발제 역할을 하였다고 평가 할 수 있다.




2)VIP 서비스
다른 극장과는 차별화된 멤버쉽 서비스를 운영 하고있다. 1년동안 일정 금액이상의 영화를 관람한 이용빈도가 높은 VIP고객들께 더 낳은 양질의 서비스로 보답 하고있다. 예를들어 VIP고객에게 별도의 라운지와 데스크를 운영 하며 그들만을 위한 별도의 시사회를 같기도 한다. CGV는 이와 같이 차별화된 멤버쉽 서비스 운영을 통하여 기존의 VIP고객의 발길을 붙잡고 또한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 하고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분석① 기존기업과의 경쟁현재 멀티플렉스 시장은 3사 체제로 CGV, 메가 박스, 롯데 시네마이다. 이들 기업은 현재 깨끗한 시설과 여러 가지 복합 쇼핑몰들을 거느린 유통 업체와의 협력 관계로 지역의 문화사각 지대로 파고 들어가고 있다. 최근 시장점유율 2위는 롯데시네마이다. 롯데쇼핑 (주)시네마사업본부 소속으로 극장이 백화점과 같은 건물에 입지하여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있다. 현재 249개의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으며, 탄탄

  • CGV의 전략 레포트
  • CGV의 설립2. CGV의 연혁3. CGV의 실적Ⅳ. 멀티플렉스 시장의 위기Ⅴ. CGV의 현행 전략 분석Ⅵ. 제안1. New Vision, New Mission2. 중기 Portfolio3. 장기 Portfolio4. 중국 시장 진출5. 맺음말Ⅰ. 서론멀티플렉스의 도입으로 인한 스크린 수의 증가로 영화산업은 기존의 국한된 극장산업에서 벗어난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CGV가 현재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으나, 날로 심화되고 있는 경쟁(메가박스, 롯데시네마등)은

  • CGV 마케팅 레포트
  • 분석① 기존기업과의 경쟁현재 멀티플렉스 시장은 3사 체제로 CGV, 메가 박스, 롯데 시네마이다. 이들 기업은 현재 깨끗한 시설과 여러 가지 복합 쇼핑몰들을 거느린 유통 업체와의 협력 관계로 지역의 문화사각 지대로 파고 들어가고 있다. 최근 시장점유율 2위는 롯데시네마이다. 롯데쇼핑 (주)시네마사업본부 소속으로 극장이 백화점과 같은 건물에 입지하여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있다. 현재 249개의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으며, 탄탄

  • [품질경영] 롯데시네마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관계분석
  • 롯데시네마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관계분석목 차주제선정배경조사 목적 조사 대상 소개 조사 대상 현황분석 조사대상 역량분석 1핵심 경쟁력배급사 2핵심 경쟁력프리미엄 상영관 3핵심 경쟁력복합문화공간조사대상 활동사항 1윤리 사무국 설치 2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1) 멤버쉽 카드 (2) 제휴카드 (3) 하이패스(high-pass) (4)명품 가족극 (5)샤롯데 (6)DID서비스 (7)TBA 시스템3. 고객만족을 위한 직원교육서

  • [미디어] 디지털 시네마의 발전과 전망
  • 서 론2005년 12월 13일 상영 예정작인 한국 볼록 버스터 영화 이 CGV 용상 11개 전관에서 디지털 상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 CGV가 10개 이상의 스크린을 갖춘 영화관 전체가 디지털로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세계 최초의 사례라고 한다. 의 디지털 상영은 35mm 필름으로 제작된 영화를 디지털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상영하는 것이다. 지금, 우리 영화계는 디지털 시네마에 관한 이슈로 한창 들떠있다. 뿐만이 아니다. 우리 영화 시장에 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