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제일제당 햇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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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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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기업 및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Ⅱ.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Ⅲ. 제품분석
1. SWOT분석
Ⅳ. 마케팅 전략
Ⅴ.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지난 역사를 돌아보면 전통적인 농경생활에서 개화기를 거치며 산업이 발전하고 특히 1970년대 이후 80년대를 거치며 급속한 산업의 발달과 경제성장으로 이룩하면서 우리의 생활은 많은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가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식생활 부문이다. 가족 구성원간의 Life Style 차이로 한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경우가 점점 감소하고 있고, 독신자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밥 짓는 횟수가 감소하는 등 소비자 생활양식이 변하고 있다. 또한, 기혼 여성의 취업률이 평균 26%로 성장하여 주부의 전통적 역할이 많이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맞벌이 부부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 속에서 아침을 거르고 생활을 하게 되는 경우 많이 있다. 위에서 열거한 변화들의 결과로 냉동밥, 레토르트밥 등이 독신자나 맞벌이 부부,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구매되어 왔지만, 밥맛이 떨어지고 푸석푸석하다는 불만이 생겨났다. 아무리 바빠도 ‘밥’만은 고수하겠다는 토종 입맛들을 겨냥, 한국식 아침밥 시장이 점점 기업화, 대형화되고 있다. 완제품·반제품 아침식사는 물론, 각종 간편 조리식품의 메뉴도 다양하다. 소비자들은 빠르게 끼니를 해결하면서도 집에서 한 것처럼 맛있는 밥을 원했다. 햇반은 기존 냉동밥, 레토르트밥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한 무균 포장밥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킴은 물론,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이다. 따라서 CJ이라는 기업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고, "햇반"의 제품에 대한 환경·제품 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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