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상품밥 시장확대를 위한 CJ `햇반` 커뮤니케이션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1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모두가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무엇이 햇반을 위협하는가?
(1) 햇반에게 대가오는 위기
1) 경쟁사의 시장 침투 심화
2) 햇반 시장점유율 하락
3) 상품밥 시장 마이너스 성장
(2) 판매추이 분석
2. 현 상황에서의 햇반의 상황분석
(1) 수요 증가를 위한 가정 - 1 : 파격적 가격 할인으로 더 많은 소비자를 유도한다?
(2) 수요 증가를 위한 가정 - 2 : 훨씬 다양한 용량과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3) 수요 증가를 위한 가정 - 3 : 일반 쌀과의 경쟁구도로 쌀 시장을 잠식한다?
(4) 세가지 가정의 종합
(5) 판매추이와 구입경향의 비교분석
3. F.G.I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도출
(1) 햇반의 노력
(2) 핵심 선결과제 도출
(3) 햇반이 적극 공략할 타겟
4. 커뮤니케이션 방안
(1) 햇반, 왜 컬덕 전략인가?
(2) 햇반, 왜 2029세대인가?
(3) 햇반 핵심 타겟의 조정
(4) 2029 성향분석
(5)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 도출
(6) 2029대상의 커뮤니케이션 컨셉
(7) 2029 성향에 따른 효과적 컬덕 전개 연구
(8) 햇반 컬덕 전략 1
(9) 햇반 컬덕 전략 2
(10) 햇반 컬덕 전략 3
(11) 햇반 컬덕 전략 4
(12) 햇반 컬덕 전략 5
- 본문내용
-
판매 추이와 구입 경향의 비교 분석
가장 다수를 차지했던 햇반 구입 이유 (1) 밥이 없고 하기 싫을 때 와 (2) 휴가 시즌 을 비교했을 때
(2) 휴가 시즌 에 발생하는 햇반의 수요가 7월과 8월 판매량 증가로 확인될 수 있는 반면,
(1) 밥이 없고 하기 싫을 때 발생하는 햇반의 수요는 비 휴가시즌의 판매량에서 나타나듯 만족할 만한 판매 수치로 연결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7월과 8월의 판매량 안에 (1) 밥이 없고 하기 싫을 때 의 이유로 발생한 수요가 포함되어 있겠지만, 3월과 4월, 11월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극히 낮은 판매량은 이 기간에 햇반 판매를 더 유도할 여지가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
<중략>
햇반 컬덕 전략 3 – CJ 햇반카페 ‘해바니米人’(1)
1) 개요
요즘 대학생들의 모임공간에 대한 선호에 착안하여 햇반을 테마로 하는 고유의 문화 공간 제공 (예 : 민들레 영토, Toz 등)
2029세대 – 차, 커피 등 잘 차려진 공간에서의 음료 지출을 아까워하지 않는 성향 이용
캠퍼스 부근에 대학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휴식 공간 제공
2) 사업의도
카페(커피숍)를 찾는 대학생들의 1차적 need 만족
학습공간, 회의공간을 제공함으로써 2차적 need 만족
장시간 갖게 되는 모임 중 허기를 채울 수 있는 햇반을 제공함으로써 밖에서도 갓 지은 것과 같은 밥을 먹을 수 있다는 3차적 need 만족
쌀밥 cafe 라는 새로운 트렌드 형성
햇반 외에 CJ 의 다양한 식품군과의 연계 판매 효과 기대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redwin***
(2009.02.13 11:00: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