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햇반죽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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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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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 주식회사
2. 왜 웰빙인가 ?
3. 죽 시장의 성장과 현황
4. CJ SWOT 분석
5. 경쟁사 분석
6. 표적시장 선정
7. Brand Concept 도출
8. 마케팅 전략 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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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 주식회사
CJ 주식회사는 생활문화기업을 모토로 하는 CJ의 계열사로서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건강, 즐거움, 편의를 창조하는 생활문화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현재는 쌀 가공전문 식품회사 트렌드 구축 이라는 Mission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 아래 현재 죽 시장에서 차별화를 통한 독자적인 시장을 구축하고자 하고 있다. 현재 CJ에서 생산하고 있는 쌀 가공식품은 다음과 같다.
2. 왜 웰빙인가 ?
웰빙이란 단순하게 살펴볼 때 Well 과 Being 의 합성어이다. 즉 ‘건강한’,‘만족스러운’,‘좋은’ ‘삶’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웰빙은 심리적 요인, 물질적 요인, 환경적 요인으로 설명되는데, 이는 세 요소를 통해 심리적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현재에 있어서 웰빙이 주목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 소득수준의 증가와 함께 삶의 호흡을 조절하고 더 나은 삶을 모색하고자 하는 경향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모든 산업 부문에 있어서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연결되고 있다. 이는 웰빙이 기존의 386세대, 혹은 명품족 등의 특정 소비 집단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의 문화적 현상 혹은 라이프 스타일로 인식됨으로서 이미 소비자가 소비 목표를 갖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항상 긍정적 자세를 갖게 된다는 면에서 다른 소비 트렌드에 비해 막강한 파워를 가지게 된다. 이러한 경향은 마케팅에서 ‘프리미엄화’와 ‘감성마케팅’의 증가로 볼 수.
CJ의 경우 식품 분야에서는 웰빙 경향을 반영할 수 있는 제품이 존재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여기에서는 단순히 제품의 고급화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컨셉으로 하는 제품의 개발이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계속적으로 식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필요한 상황이었다. 또한 쌀에 대한 인식이 우리 쌀 소비 운동을 중심으로 긍정적으로 변화하였으며, 건강을 위해 아침 식사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경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아침 대용식 제품의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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