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햇반죽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J 주식회사
2. 왜 웰빙인가 ?
3. 죽 시장의 성장과 현황
4. CJ SWOT 분석
5. 경쟁사 분석
6. 표적시장 선정
7. Brand Concept 도출
8. 마케팅 전략 제언
- 본문내용
-
2. 왜 웰빙인가 ?
웰빙이란 단순하게 살펴볼 때 Well 과 Being 의 합성어이다. 즉 ‘건강한’,‘만족스러운’,‘좋은’ ‘삶’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웰빙은 심리적 요인, 물질적 요인, 환경적 요인으로 설명되는데, 이는 세 요소를 통해 심리적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현재에 있어서 웰빙이 주목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 소득수준의 증가와 함께 삶의 호흡을 조절하고 더 나은 삶을 모색하고자 하는 경향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모든 산업 부문에 있어서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연결되고 있다. 이는 웰빙이 기존의 386세대, 혹은 명품족 등의 특정 소비 집단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의 문화적 현상 혹은 라이프 스타일로 인식됨으로서 이미 소비자가 소비 목표를 갖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항상 긍정적 자세를 갖게 된다는 면에서 다른 소비 트렌드에 비해 막강한 파워를 가지게 된다. 이러한 경향은 마케팅에서 ‘프리미엄화’와 ‘감성마케팅’의 증가로 볼 수.
CJ의 경우 식품 분야에서는 웰빙 경향을 반영할 수 있는 제품이 존재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여기에서는 단순히 제품의 고급화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컨셉으로 하는 제품의 개발이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계속적으로 식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필요한 상황이었다. 또한 쌀에 대한 인식이 우리 쌀 소비 운동을 중심으로 긍정적으로 변화하였으며, 건강을 위해 아침 식사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경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아침 대용식 제품의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