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품마케팅이란
2. 경품의 선정 기준
3. 경품전개전략
4. 경품의 마케팅적 적용 사례
5. 경품마케팅의 효율화 증대방안
- 본문내용
-
경품마케팅은 신상품을 홍보하고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또는 경쟁기업의 적극적인 판매촉진에 대응하고 기존고객의 유지 및 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그 유형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제품구입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현상경품과 구매고객 모두에게 상품을 주는 소비자경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주고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소비자현상경품의 세 가지로 구분된다.
공개현상의 경우에는 구매와 상관없이 경품행사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은 적고 시장 도입기의 신규 브랜드 인지 제고에 많이 사용되는 기법으로 현 제도에서 고액의 경품을 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최근 각 백화점에서 벌인 바 있는 아파트 경품행사가 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기가 침체된 탓인지 요즘에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
그 대신 구입을 전제로 하는 소비자경품과 소비자현상경품은 업체, 업종에 관계없이 판매에 직결시키기 위해 누구나가 선호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소비자 경품은 흔히 사은품이라고 불리며 97년 롯데 쇼핑이 창사 18주년 기념사은잔치에서 50 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에 017핸드폰을 제공하여 공전의 매출을 달성한 예가 있다. 소비자현상경품의 예로는 백화점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응모권을 주고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주는 것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