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품마케팅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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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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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품 마케팅이란?
① 소비자현상경품
② 공개현상경품
③ 소비자 경품
2. 성장배경
3. 경품의 선정기준
4. 경품 선정 주안점
5. 경품마케팅의 전략
6. 적용사례
7. 결론
- 본문내용
-
1. 경품 마케팅이란?
직접적이고 단기적인 매출증대 효과를 얻기 위한 판촉수단으로 이용되나, 장기적으로는 소비자 관여도를 증가시켜 제품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다. 주로 백화점을 비롯한 유통업체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어 왔으며, 최근 저성장기 불황 타개책의 하나로 업종의 구분 없이 보편화된 마케팅이다.
경품 판촉은 신상품을 홍보하고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또는 경쟁기업의 적극적인 판매촉진에 대응하고 기존 고객의 유지 및 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그 유형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구분된다.
① 소비자현상경품
- 거래고객에게만 응모권을 주어 추첨을 통해서 상품을 주는 것으로, 예를 들어 백 화점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응모권을 주고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주는 것이다.
- 1999년부터 경품의 제공한도와 제공회수, 기간제한이 폐지. 그러나 경품제공 총 액한도는 예상매출액의 1%이하로 변함이 없으나, 개별단위 제공경품가액의 한도 는 100만 원 이하로 규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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