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힐튼호텔 로열티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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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oyalty program이란 무엇인가?.....................................1

2. 호텔별 Loyalty program ................................................1,2

3. SPG (Starwood Preferred Guest).................................2

4. HHonors Program 이란 무엇인가?..................................2,3

5. Diskin's Dilemma................................................................3

6. 어떤 전략을 취할 것인가?................................................3,4

6-1. Optimal level of spending
6-2. HHonors program 의 내적가치 증대방안

7. 현재상황.............................................................................4,5

본문내용
1. Loyalty Program 이란?
Loyalty(애호도)란 어떤 회사의 상품을 구입한 사람이 다음번에도 그 회사의 상품을 다시 구입하는 성향을 가리킨다. 즉, 어떤 사람이 우리 회사 상품에 대해서 높은 애호도를 갖고 있다면 이 사람이 유지될 가능성도 높은 셈이다. 이렇게 애호도를 높이기 위해서 고객들에게 금전적인 또는 비 금전적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Loyalty Program(애호도 증진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보상을 통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습득한 고객 지식으로 개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정서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하는 총체적인 접근수단이다.

1)로얄티 프로그램의 시작
로얄티 프로그램은 가격 차별화의 한 유형이라 할 수 있는 쿠폰과 경품권의 형태로 시작되었다. (고객들의 구매 양에 따라 쿠폰을 배부하고 일정 쿠폰이 모이면 가격할인 해주는 형태)

2)로얄티 프로그램의 변천과정
①초기
미국에서 1900년대와 1950년대 양 시기에 쿠폰과 경품권 형태로 약 20년간 인기가 지속되다가 시들어졌다. -소비자들은 쿠폰을 모으기가 번거롭고 귀찮아졌으며 행상들은 쿠폰 할인 없이도 가격 자체에 경쟁력이 있어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행상들에 의한 판매로 물건을 사게 되었다.
②현대적인 형태의 로얄티 마케팅
1981년에 시작된 American Airlines는 AAdvantage라는 단골 탑승객 프로그램이 시초이다. (이용한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어 나중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③현대적인 형태의 로얄티 마케팅 프로그램의 배경
컴퓨터 저장기술의 발달로 쿠폰형태가 필요 없어 소비자의 부담이 줄어들었다. 자유시장 경쟁체제로 인해 경쟁이 활발해졌다.
④로얄티 마케팅의 변화와 분석
다양한 산업의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었다. 특히 타업체와 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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