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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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귀족마케팅 ..................................................................................... 3
1. 귀족마케팅의 정의 ..................................................................... 3
2. 귀족마케팅의 이름유래 .............................................................. 3
3. 귀족마케팅의 생성배경 .............................................................. 3
4. 귀족마케팅에서 부자의 분류와 소비형태 및 태도....................... 4
5. 귀족마케팅의 특징(매력) ............................................................ 4
6. 귀족마케팅의 득과 실 ............................................................... 5
7.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되는 귀족(Prestige) 마케팅 ..................... 6

Ⅱ.우라나라에서 파레토 법칙의 현실..................................................... 7

Ⅲ. 귀족마케팅에서 고려돼야 할 것들 ................................................... 7

Ⅳ. 귀족마케팅의 구체적 사례 .............................................................. 8
1. 서비스 분야(오프라인) .............................................................. 8
2. 제품 분야(오프라인) .................................................................. 9
3. 온라인 분야(서비스 & 상품) ....................................................... 11

Ⅴ. 귀족마케팅의 발전방향 .................................................................... 13
본문내용
1. 귀족마케팅의 정의

귀족마케팅이란 사회계층(socio-economic status)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말한다.

*빈번히 많이 구입한다는 것은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법칙이 지켜지는 경우를 말한다.
- 볼륨 세그멘테이션 :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크다는 것으로, 소위 20:80 법칙 즉 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소비한다.


2. 귀족마케팅의 이름유래

볼륨 세그멘테이션의 법칙아래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의미에서 이들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귀족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이다.


3. 귀족마케팅의 생성배경

- 2080법칙 : 이탈리아의 경제학자인 파레토가 조사 연구를 하다가 발견한 것으로, 한사회의 상위 20%가 전체성과의 80%를 차지한다는 것을 말한다. 만약 총 매출액이 100억 원이라면 상위 20%의 고객들이 80억 원어치를 사준다는 말이다. 회사의 우수 인재 20%가 회사 전체 매출의 80%를 올린다는 것도80/20 법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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