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Ⅰ. 귀족마케팅 ..................................................................................... 3
1. 귀족마케팅의 정의 ..................................................................... 3
2. 귀족마케팅의 이름유래 .............................................................. 3
3. 귀족마케팅의 생성배경 .............................................................. 3
4. 귀족마케팅에서 부자의 분류와 소비형태 및 태도....................... 4
5. 귀족마케팅의 특징(매력) ............................................................ 4
6. 귀족마케팅의 득과 실 ............................................................... 5
7.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되는 귀족(Prestige) 마케팅 ..................... 6
Ⅱ.우라나라에서 파레토 법칙의 현실..................................................... 7
Ⅲ. 귀족마케팅에서 고려돼야 할 것들 ................................................... 7
Ⅳ. 귀족마케팅의 구체적 사례 .............................................................. 8
1. 서비스 분야(오프라인) .............................................................. 8
2. 제품 분야(오프라인) .................................................................. 9
3. 온라인 분야(서비스 & 상품) ....................................................... 11
Ⅴ. 귀족마케팅의 발전방향 .................................................................... 13
- 본문내용
-
1. 귀족마케팅의 정의
귀족마케팅이란 사회계층(socio-economic status)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말한다.
*빈번히 많이 구입한다는 것은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법칙이 지켜지는 경우를 말한다.
- 볼륨 세그멘테이션 :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크다는 것으로, 소위 20:80 법칙 즉 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소비한다.
2. 귀족마케팅의 이름유래
볼륨 세그멘테이션의 법칙아래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의미에서 이들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귀족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이다.
3. 귀족마케팅의 생성배경
- 2080법칙 : 이탈리아의 경제학자인 파레토가 조사 연구를 하다가 발견한 것으로, 한사회의 상위 20%가 전체성과의 80%를 차지한다는 것을 말한다. 만약 총 매출액이 100억 원이라면 상위 20%의 고객들이 80억 원어치를 사준다는 말이다. 회사의 우수 인재 20%가 회사 전체 매출의 80%를 올린다는 것도80/20 법칙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