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귀족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귀족마케팅의 정의
* 정의
* 최근 귀족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
* 고소득층의 규모와 특성

2. 최근 행해지고 있는 귀족마케팅의 사례
* 현재 적용사례
* 전략 없는 귀족마케팅은 실패

3. 귀족마케팅의 성공전략
* 귀족마케팅을 할 때 고려되어야 할 점들
* 귀족마케팅 성공전략

4. 결론: 귀족마케팅을 앞으로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본문내용
귀족마케팅이란 간단히 설명하면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들을 마케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귀족’이라는 접두어 때문에 일단 거리감이 있어 보이나 소비자를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여 마케팅활동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보면 일반적인 마케팅전략과 크게 다른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많이 구입한다는 것은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크다는 것으로, 소위 말하는 20 : 80 법칙 즉 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소비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의미에서 이들에 대한 마케팅활동에 귀족이라는 수식어가 붙게 된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최고소득층이라 할 수 있는 범위가 대략 0.8%정도로 추정되는데 이들을 상대로 하는 마케터들은 보다 넓게 파악하여 소득 상위 5 - 10% 정도를 귀족마케팅의 대상으로 보고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분석]귀족마케팅 분석 및 사례조사
  • 귀족마케팅 - 사례분석을 통한 결과 도출1. 귀족 마케팅 개요-귀족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기업입장에서 귀족 마케팅이 주는 이점을 살펴봄으로써 그 의의를 알 수 있다. 또 마케팅 대상으로서의 명품과 귀족의 의미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 최근 들어 신제품으로 시장에 출시되는 것들을 보면 예전과 달리 눈에 띄게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동일 계열에서 타사제품과의 차별화, 독특함(유일성)등을 많이 강조한다. 이렇게 제품의 고

  • 귀족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 활동에 귀족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이다. 이러한 귀족마케팅에 대해 서울여대 경영학과 한동철 교수는 “단순히 부자들을 주요 표적소비자로 한다는 것을 넘어서서 부자들의일반인들과 다른 특성들에 초점을 맞추어서 수행하는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라고 보다 깊게 정의하기도 하였다. 귀족마케팅의 정의를 더욱 확실하게 하기 위해 ’귀족’의명확한 구분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다.2. 귀족의 범주21세기 현대사회에 귀

  •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 마케팅> 을 읽고
  • 귀족마케팅, VIP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이다. 흔히, 귀족이나 VIP라 불리는 집단은 명품브랜드를 자신의 부와 지위의 상징이며 일반인들과의 차별화를 통해 자기 만족을 이끄는 것으로 인해서 많은 돈을 쓰게 되는 것이다.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소수의 귀족은 어떤 부류의 사람을 의미하는 것일까? 기업이 찾고 있는 귀족은 상류층일까? 이에 대해서 그 어느 누구도 시원하게 답할 수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고객을 등급별로 나눌 때 단연 일등급 VIP 고객

  • 마케팅 요술램프
  • 마 케 팅 독 후 감< 마케팅 요술램프 >▶ 과 목 :마 케 팅▶ 지도교수 :김 형 길 교 수 님▶ 학 과 :경 영 학 과▶ 학 번 :0 0 0 0 0 0 0 0 0 0 ▶ 이 름 :○ ○ ○ ▶ 제 출 일 :2 0 1 0 . 0 1 . 0 1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의 수업을 통해 마케팅의 기초적인 개념들을 잡아가고, 다른 학우들이 준비해오는 발표수업을 들으면서 마케팅의 여러 가지 종류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 컬러마케팅, 브랜드마케팅, 히트마케팅, 귀족마케팅, 시간마케팅

  • 샤넬의 마케팅 전략
  • 샤넬의 마케팅 전략 긴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한결 같은 품질 철저한 장인정신 동시대적이면서도 새로움을 창조해 가는 끊임없는 제품개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해 가격정책, 광고전략, 매장 디스플레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관리하는 수직통합체제1. 귀족 마케팅 전략- 귀족 마케팅의 대상은 1%의 부자들이다. 우선 귀족 마케팅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는 서비스대상이 누구인지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 초창기에는 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