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 ㈜송월타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면서.
기업연혁.
기업소개.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송월타올의 기업곡선.
전성기에 이르기까지.
위기는 찾아온다.
다시 일어서기.
더 높은 곳을 향하여.
성공요인-고급화 전략.
고급화 성공브랜드 샤보렌.
송월타올의 향후 계획.
마치면서.
본문내용
“ 부산의 대표적인 향토기업 송월타올.

IMF로 인해 부도를 맞았지만, 화의를 조기졸업하고
현재 부산향토기업의 대표주자다.

남들이 흔히 말하는 사양산업임에도 불구하고, 송월타올은 타월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지키며 성장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송월타올의 성공적 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기업소개


송월(松月) : 달빛을 품은 푸른 소나무

49년 창업이래 54년 동안 타월만
생산한 타올 전문기업.

현재 동양 최대 일관생산 체계 완비 본사 공장 : 부산시 동래구 사직동 신평 공장 :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 양산 공장 : 경남 양산시 북정동 중국 공장 : 중국 청도시

전국 150여개의 대리점 보유

현재 타올 업계 매출 1위


전성기에 이르기까지
1994년 중국 산동성 칭다오 현지공장 세워 세계시장도전.
1986년 완전자동시스템구축, 업계 선두.
70년대 직원 수 1200여명에 육박.
1979년 ㈜극동타올 흡수합병.
공업사에서 주식회사로 탈바꿈.
지금의 동래공장으로 이전 및 설비의 진화 → 생산량 증가.
1949년 고(故) 박동수에 의해 ‘송월타올 공업사’로 창업.


위기는 찾아온다

외부적 요인

90년대 사양 산업화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들어온 저가 타올의 위협

내부적 요인

과도한 설비투자
브랜드파워에 대한 과신
→변화대처에 안일
재무환경 개선의 어려움
참고문헌
-송월타올 홈페이지(www.songwol.co.kr)
-주간조선 2004. 12/15 기사
-Economist 2003. 5/20 687호
-국제신문 2003. 4/15 기사
-Busan chamber 부산상공회의소 2004. 01. No.4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종업원 참여의 조직형성
  • 기업의 생산성 및 성과에 직접적으로 영향력을 주며,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경쟁력 확보와 생산성 향상 및 기업 내 지식 인프라구축이라는 결과를 도출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경영혁신의 핵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6σ는 노사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해 모든 종업원들이 생산성 향상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6개월간의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다.-출처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 [경제학] 청계천 복원에 따른 경제적 효과
  • 기업 및 소상공인 시설자금융자에 준하여 (5년 거치, 3년 분활) 조치 넷째 점포면적은 점포당 전용면적 기준, 평균 7평 수준으로 한다. 다섯째 공사착공일 현재 청계천에서 사업자 등록을 필하고 영업중이며, 실제 이주상가단지로 이주하여 영업할 상인에게 특별 분양 부지매입원가+부지조성원가+건축비+=0000원을 구두 계약 받은 상태이나 이를 문서화해라. 여섯째 서울시에서 영세상인에게 계약금 중도금 요구는 실질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이며 상가부

  • EC21의 영업 성공사례
  • 사례기능성 샤워 타올 제조기업 T사“최적의 바이어 정보 제공을 통한 최고의 소통“- 2013년 베트남 $25,200 규모 수출 성사건축자재 생산기업 B사“핵심정보 제공, 지속적 소통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동반자 관계 형성“- 2013년 러시아 $200,000 규모 수출 성사식기 생산기업 S사“전시회 사전사후 마케팅으로 비즈니스 관계 구축"- 2013년 중국 $28,000 규모 수출 성사4. 프로젝트 후기 (논의 & 제안)1완벽한 계약이 아니라서, 거래 성사율이 낮은 편.2

  • [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 기업이 내놓은 프리미엄 기저귀는 소비자들에게 냉담한 반응을 얻음.가. 브랜드 인지도가 거의 없음나. 가격문제기업체비율비교미국100%유한킴벌리 제품이 타사제품보다20~30%정도 가격이 비쌈일본108%유한킴벌리131%☛하기스를 한달 쓰는데 드는 돈: 5만원=쌀 5가마니☛거래사 설득이 어려웠으며 유통업자들은 난색을 표했음⑤ 해결방법 모색가. 하우치 만의 유통경로 모색유아용품 전문매장인 베이비스토어와 대도시 고급병원에 소개, 납품

  • [기업윤리] 유한킴벌리 일자리 나누기제도 제도
  • 기업을 바꾸지도, 사람을 바꾸지도 않으면서 단지 ‘일자리 나누기’를 통해 정리해고를 하지 않고도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 낸 독특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같은 기업, 같은 사람으로 이런 눈부신 성장이 가능했을까? Ⅱ 기 업 소 개1. 기업연혁 유한킴벌리 회사 설립국내 최초 코텍스 생리대 출시국내 최초 크리넥스 미용티슈 출시국내 최초 뽀삐 화장지 출시크리넥스 키친타올 및 종이냅킨 출시국내 최초 하기스 팬티형 아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