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회사 소개
1) 회사개요
2) 연혁
3) 생산제품
4) 경영방침
5) 하기스
Ⅱ. 본론
1. 유한킴벌리 현황
2.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1) 진출 배경
2) 중국의 시장환경
3) 하기스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
3. 마케팅 믹스 전략
4. SWOT분석
5. 성공요인 정리
6. 시장동종업계의 경쟁사 분석
Ⅲ. 결론
1. 하우치 그 후
1) 유한 킴벌리의 약점
2)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Ⅰ.서론
1. 선정 동기(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며,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 이익율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그 중에서 본조는 아기 기저귀 하기스의 중국 진출 사례를 다루려 한다. 그 이유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중국에서 성공한 전략이 글로벌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유한킴벌리의 기저귀 하기스의 중국 진출 과정, 경쟁제품인 P&G의 펨퍼스, 유니참, 그 외 중국산 기저귀들과의 경쟁구도를 살펴보려 한다. 나아가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