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네이버 지식인 광고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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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0 NHN Introduction

1.1 회사소개
1.2 성공요인

2.0 인터넷 포탈 업계의 마케팅 환경분석

2.1마케팅 환경분석
2.NHN의 SWOT 분석

3.0 지식검색 서비스의 개발

1)개발 배경
2)지식in 서비스의 마케팅 목표

4.0 광고전략

4.1 캠페인 목적
4.2 광고 카피
4.3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일관성유지
4.4 위상정립방식

5.0 광고 분석

5.1 TV광고

5.1.1 TV광고 1차 캠페인
5.1.2 TV광고 2차 캠페인
5.1.3 TV광고 3차 캠페인
5.1.4 TV광고 4차 캠페인
5.1.5 TV광고 5차 캠페인

5.2 인쇄광고

5.2.1 인쇄광고 1차 캠페인
5.2.2. 인쇄광고 2차 캠페인
5.2.3 인쇄광고 3차 캠페인

6.0. 결론.
7.0 Appendix

본문내용
Prologue

다음에 밀려 업계 2위를 벗어나지 못하던 NHN은 지식in이라는 새로운 컨텐츠의 개발을 통해 1위 업체로 올라설 수 있었다. 물론 지식검색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선발 주자인 다음을 제칠 수 있었던 것은, 서비스 자체의 우수성에 기반했다고 볼 수 있지만 훌륭한 광고 캠페인이 없었더라면 결코 지금과 같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이다. 지식in의 광고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끄는 카피와, 서비스의 효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컨셉,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일관성 있는 캠페인전개 등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이번 주제로 네이버의 지식in광고를 선택했다.

1.1 회사소개

NHN㈜는 검색 포탈 네이버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탈 한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으며, 해외로 사업확장을 꾀하는 등 활발한 사업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 인터넷 포탈 서비스 업체 중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기록하며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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