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키움닷컴의 성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1. 회사개요

2-1. Definition of Business

2-2. 사업구조

3. Michael Porter's Diamond model에 의한 거시환경 분석

4. Michael Porter's 5 - Forces Analysis에 의한
산업 환경 분석

5. Key Success Factors

6. Risk

7. 향후방안

본문내용
기존 증권사의 평균 초기자본금 4000억 원에도 훨씬 못 미치는 500억 원의 자본금으로 2000년 1월에 키움닷컴 증권 주식회사 법인이 설립되어, 2000년 5월 증권투자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키움닷컴이 서비스를 개시한 이 시기에는 전체 주식거래 중 온라인 주문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온라인 증권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었고, 위탁매매증권업의 영위를 위한 최소의 자본금 인하로 시장진입이 완화되어 온라인 전문 증권사들이 이미 등장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2000년 12월 주간사 업무를 개시하였는데, 주간사 업무는 일정한 기준이상의 신용과 업무능력을 인정받아야 처리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립한지 8개월인 100% 온라인 증권사로 최초였다. 이런 꾸준한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2001년 6월 주식시장 점유율 3%를 동파하였는데, 그 당시 업계 1위의 점유율 9%에 비하면 비록 3%라는 수치가 적은 숫자이지만 키움닷컴은 설립 후 1년 반 만에 업계 10위권에 진입하는 개가를 이루었다.
매출액 부문에 있어서는 설립한 지 불과 3년만인 2002 회계연도에 1,508억 원을 기록해 2001 회계연도에 비해 무려 56%나 성장하였고, 66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하여 2001년 회계연도에 이어 지속적인 흑자 구조를 정착시켜 나가기 시작했다.
온라인 증권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갖고 출발한 키움닷컴은 최고의 인터넷 종합 증권사를 지향하는 기업이라는 확고한 비전을 갖고 있다.
참고문헌
스에마츠 치히로, [인터넷은 금융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한국금융연수원, 2000.5
와이즈인포넷, [e-Finance], 2000.7
한국증권선물거래소 논문
전자신문, ZDnet.com 각호
한국경제신문 각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로 쓰기엔 괜찮아 보이네요
  • sira***
    (2007.11.25 12:19:36)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키움닷컴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수립, 영업개시 3년 만에 흑자전환을 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본 론이상과 같은 이유로 우리는 키움닷컴을 기말 레포트 주제기업으로 선정했고, 환경, 비즈니스 모델, 변화 관리 등 다양한 관점을 통해 좀더 구체적으로 접근해보고자 한다. 1. 증권산업 환경 분석1) 온라인 증권거래의 정의와 증권거래 산업의 변화. 온라인 증권거래란 인터넷과 PC통신을 통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나, 무선단말기, ARS 등 유무선

  • [기업분석]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조직문화
  • 전략적 목표, 조직의 규범 등에 대하 조직 구성원 개개인과 의사 소통을 도모함으로써 의사소통의 부재에서 발생하는 잠재적 문제점들을 예방할 수 있다.Upgrade Client Management team고객 관리 팀의 위상 강화 필요알라딘은 인터넷 회사이기 때문에 고객과 contact 할 수 있는 channel이 극히 제한적이다. 그 중 전화상담을 통한 고객과의 contact이 유일한 의사소통의 통로이다. 따라서 고객 관리팀은 고객을 직접 대면한다는 측면에서 핵심역량으로서의 가치를

  • 모바일 시대의 모바일금융 이해 & 은행의 마케팅전략
  • 전략모바일뱅킹 활성화와 안전성 강화 방안, 금융기관과 통신사 등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제도 및 기술지향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 마련 필요.모바일 채널 역할 강화산업간 융복합화 및 이 업종의 금융산업 진입장벽 완화고객 니즈 다양화채널 운영 효율성 증대를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 프로슈머 & 개인화된 니즈소비자의 정보 접근성 강화소비자보호 제도 및 법률 강화초고속 인터넷망 이용 및 PC보급의 보편화, 이동통신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비즈니스를 통해 발전하도록 노력고객과 함께하는 회사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노력, 효율적 위험관리온라인 금융상품 판매, 블루오션 창출 고객의 소리를 더욱 경청키움의 향후 방향결론 고정관념을 거부하는 최초의 온라인 종합증권사텔레비전 광고도 차별화 했다.아웃소싱의 적절한 이용고객만족을 극대화한 시스템4123브로커시장 1위 키움증권키움닷컴이 100% 온라인 증권회사를 표방하여 업계 최저의 수수료 진입한 전략의 타당성에 대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1. About NHN2. History of NHNs services(1) 네이버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2) 한게임 세계 최고의 게임 서비스(3)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최대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4) 엔토이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서비스3. NHN by two main axles4. Core competence of NHN(1) Technology(2) Customer based company(3) Stability of Profit Model5. NAVERs proportion of NHNⅣ. 네이버의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1) 네이버 서비스 회원의 분류(2)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