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사이버트레이딩 대신증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한국 증권시장과 사이버트레이딩
국내 증권시장에서의 대신증권의 위상변화
대신증권의 사이버트레이딩 시스템 구축과정과 전략
대신증권의 초기시장진입과 유지전략
사이버트레이딩 발전에 따른 조직의 변화
마치며
- 본문내용
-
목적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만 존재하는 비즈니스 모델인 사이버트레이딩으로 성공한 대신증권의 사례연구를 통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성공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
-삼성증권 등과 같은 재벌계열 증권사와 키움닷컴과 같은 온라인전문 증권사의 도전 속에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한 대신증권의 경쟁우위의 원천을 분석
-1998년 사이버트레이딩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불과 5년 만인 2002년 전체 증권거래금액의 52.1%가 사이버트레이딩을 통해서 거래가 이루지고 있는 현실의 원인
-급격한 사이버트레이딩의 확산이 증권시장에 미친 영향
들어가며:대신증권의 급격한 성장
• 대신증권의 사이버트레딩시스템 CYBOS는 1999년 스포츠서울에서 의해 “브랜드파워 1위 ”에 꼽혔으며 그 외 7개 주요 언론매체로부터 히트상품으로 선정
• 2000년에도 한국능률협회의 『2000 KMA 인터넷 대상』등 업계 최다 29관왕을 기록했으며, 2001년에도 『2001 KMA 인터넷 대상』등을 비롯하여 업계 최다 36관왕을 기록하고, 2002년에도 『2002 KMA 인터넷 대상』은 물론 산업자원부의 『한국 e-비즈니스 대상』을 수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