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교촌치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 론
기업소개
기업연역
재무재표

ii.본 론
시장분석
4P전략분석
포지셔닝
SWOT분석
치킨 맛의 비밀
마케팅전략

iii. 결 론
성공요인
맺음말
본문내용
4P 전략분석

※ 유 통

교촌치킨은 2개의 물류 센터와
1개의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다.
유통에 대한 특이한 사항은 없고
제조공장에서 1차적인 손질을
하여 체인점으로 들어간다는
것을 빼면 평범한 유통구조이다.
물론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물류센터나 제조공장으로 인하여
체인점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다.

※ 가 격

교촌치킨은 일반 치킨보다 고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보통이 13,500원이고 오리지널만 12,000원이다. 보통 통닭 한마리가 9,000원인것에 비해서 50%정도 비싸다. 이런 고가 전략은 브랜드를 고급화 시키는데 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보통 닭 한마리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소비자들이 체험하는 가격은 만족함이 크므로 높은 가격대라고 느끼지 못한다

※ 촉 진

교촌치킨은 유명스타(비, 이은결)
나와서 미디어광고에 중점을 들고 있다.
이는 2003년 판매 촉지비는 전혀 없는 반면에 광고 홍보비는 23억 정도를 들이고 있다. 이것은 교촌치킨이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자금이 되어서부터 추진하고 있는 방향이다. 즉 더욱 고급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서 이미지를 쌓고 있는 것이다. 프랜차이즈점이 빠른 속도로 홍보되어 이런 기회를 통해서 또한 많은 체인점 수를 늘리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 목 차 >❏ 서 론1. 선택 동기 ⚋⚋⚋ 2Page❏ 본 론1. 소 개1-1. About 교촌치킨⚋⚋⚋ 3Page1-2. 기업로고⚋⚋⚋ 5Page2. 교촌치킨의 중화권진출 공략⚋⚋⚋ 5Page3. 교촌치킨의 SWOT분석⚋⚋⚋ 6Page4. 교촌치킨의 사회공헌사례4-1. ‘우리 아이 함께 지켜요.’ ⚋⚋⚋ 6Page4-2. ‘미아 찾기’⚋⚋⚋ 6Page❏ 결 론1. 외식산업의 전망과 해결방안⚋⚋⚋ 7Page2. 느낀 점⚋⚋⚋ 7Page서 론❏ 동 기우선 우리 모두가 쉽게 접하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기는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담당 과목명 : 경영전략론담당 교수님 : 제출일 : 2003년 12월 15일제출자 : 목차 및 참고 문헌1. 서론2. 기업소개⑴ 기업소개⑵ 선정이유⑶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⑷ 기업현황 및 비전3. 교촌의 사업부전략⑴ 교촌의 외부환경분석⑵ 교촌의 내부환경분석4. 교촌의 기업전략5. 결론종합일간지검색사이트 www.kinds.or.kr교촌치킨 www.kyochongo.co.kr메뉴판 닷컴 www.menupan.co.kr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지식검색

  • [경영학] 비비큐 BBQ의 성공요인 분석
  • 사례는 극히 일부인데 기업 제너시스는 1995년 창사 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각종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처음으로 해외진출에 성공했다. 우리 조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구적 위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 제너시스가 기존 프랜차이즈 기업과 어떤 점이 달라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려고 한다. 앞에서 말한 여러 브랜드 중 제너시스의 첫 시작 브랜드이며 페리카나, 멕시칸, 교촌치킨 등 다른 치킨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교촌 알기2-1. 회사명2-2. 회사의 로고2-3. 교촌의 삼대 선언2-4. 교촌의 다짐2-5. 교촌의 조직도2-6. 교촌이 걸어온 길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2-7-1. 프랜차이즈란?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Ⅱ. 본론1. 교촌의 현상황1-1. 회사의 경영상태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1-1-3. 가맹점 증가 추이1-1-4. 경쟁사와의 비교2. 교촌의 성공담2-1.바르게 그러나 다르게 2-2.성공사례기사 3. SWOT분석 4. STP전략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치킨 한두마리를 시켜 나눠 먹거나 친구, 동료, 선후배와 치킨에 맥주 한잔기울였던 경험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치킨시장은 넓고 고객의 요구는 다양하다. 본 조는 이런 치킨시장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1,50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