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교촌치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 론
기업소개
기업연역
재무재표
ii.본 론
시장분석
4P전략분석
포지셔닝
SWOT분석
치킨 맛의 비밀
마케팅전략
iii. 결 론
성공요인
맺음말
- 본문내용
-
4P 전략분석
※ 유 통
교촌치킨은 2개의 물류 센터와
1개의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다.
유통에 대한 특이한 사항은 없고
제조공장에서 1차적인 손질을
하여 체인점으로 들어간다는
것을 빼면 평범한 유통구조이다.
물론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물류센터나 제조공장으로 인하여
체인점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다.
※ 가 격
교촌치킨은 일반 치킨보다 고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보통이 13,500원이고 오리지널만 12,000원이다. 보통 통닭 한마리가 9,000원인것에 비해서 50%정도 비싸다. 이런 고가 전략은 브랜드를 고급화 시키는데 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보통 닭 한마리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소비자들이 체험하는 가격은 만족함이 크므로 높은 가격대라고 느끼지 못한다
※ 촉 진
교촌치킨은 유명스타(비, 이은결)
나와서 미디어광고에 중점을 들고 있다.
이는 2003년 판매 촉지비는 전혀 없는 반면에 광고 홍보비는 23억 정도를 들이고 있다. 이것은 교촌치킨이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자금이 되어서부터 추진하고 있는 방향이다. 즉 더욱 고급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서 이미지를 쌓고 있는 것이다. 프랜차이즈점이 빠른 속도로 홍보되어 이런 기회를 통해서 또한 많은 체인점 수를 늘리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