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교촌치킨 전략경영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3. 경쟁자분석
4. 기업의 핵심역량
5. 인터뷰
6. 결론
- 본문내용
-
치킨 시장 현황
현황 #1.
☞ 국내에 약 4만개의 치킨 전문점 존재
☞ 현제 업계에서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30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
☞ 원인 : 자재조달 간편, 규모의 경제 효과 큼
맛에대한 차별화 어려움, 창업비용 적음
현황 #2.
현재 닭요리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는…
기업소개
1. 회사이름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 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 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2. 회사연혁
■ 회사연혁
1991년 3월 1호점(본점) 개설
1997년 12월 : 30호점 개설
1999년 12월 : 50호점 개설
2001년 6월 : 200호점 개설
2001년 12월 : 280호점 개설
2002년 6월 : 교촌치킨 소스 미국 FDA 식품규격 다이어트 식품 승인
2002년 12월 : 500호점 돌파
2002년 12월 :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12월 :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2003년 2월 : 한국노총 주체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2003년 08월 : 800호점 개설
2003년 12월 : 1000호점 돌파
2005년 01월 : 아줌마닷컴 소비자 선정 치킨브랜드 1위 선정
2005년 03월 : 한국소비자포럼 2005 신뢰기업대상 선정
2005년 06월 : 교촌 新경영연구소 출범 및 경영자문단 발족
2005년 10월 : 교촌 해외법인 설립
2005년 10월 : 한국소비자포럼선정 '2005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2005년 12월 : 산업정책연구원선정 슈퍼 브랜드대상 수상
2006년 10월 : 한국소비자포럼 2006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