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의 치킨시장
1.1 시간의 흐름에 따른 치킨 트렌드의 변화
1.2 치킨의 외식시장 현황

2. 교촌치킨의 소개
2.1 교촌치킨의 조직도 및 연혁
2.2 교촌 치킨과 BBQ와의 비교

3. 교촌치킨의 Poter 경쟁 세력 모형

4. 교촌 치킨의 포지셔닝

5. 교촌의 경쟁 우위
5.1교촌의 SWOT분석
5.2 SWOT분석을 통한 강점의 극대화
5.3 SWOT 분석을 통한 약점의 극복

6. 레포트를 끝마치면서 나의 생각
본문내용
abstract
이미 포화상태인 치킨산업에서 선두업체가 아닌 후발주자로서 교촌치킨을 치킨산업의 선두주자 BBQ와 비교하여 보았고 교촌치킨이 가지고 있던 주변경쟁세력을 포터의 경쟁세력모형으로 분석하였다. 그리고 SWOT분석 및 포지셔닝을 이용하여 경쟁업체로부터 가지는 경쟁우위를 분석하였다.
참고문헌
(1) 교촌치킨의 성공 비결, 지은이:양철호, 출판사:emars
(2) 월간 창업앤프랜차이즈(2004년 3월호)
(3) http://www.kyochongo.com/(교촌치킨 홈페이지)
(4) http://blog.naver.com/soultrane/60012656875(블로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3%vhdlsxmfmf rkwurka
  • forever***
    (2012.06.12 23:08:57)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목 차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2. 선정동기3. 회사연혁4. 비전과 성장배경Ⅱ. 마케팅 분석1. 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5. 마케팅 믹스 (4P) 분석 Ⅲ. 나오며1. BBQ의 성공요인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 [경영학] 비비큐 BBQ의 성공요인 분석
  • 경영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본다.경쟁사인 교촌의 경우에도 개점이후 0%의 폐점율을 보이고 있다고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고 차별화된 고객 관리를 통해 비비큐와 마찬가지로 프랜차이즈 산업이 성공한 경우에 속한다. 그러나 이번 단락에서는 비비큐가 교촌치킨 보다 수적으로 월등히 앞서게 된 요인에 대한 분석으로 프랜차이즈 경영과 관련지어 살펴보겠다.1. BBQ 치킨 BBQ 는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 믿을 수 있는 제품, 즉 맛있는 치

  • 교촌치킨 경영전략
  • 1목 차외식산업이란?외식산업의 특성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외식산업시장의 전망외식산업의 성공사례외식산업의 실패사례체인경영의 장점과 단점우리나라 치킨시장의 추이교촌이 걸어온길10. 교촌의 조직도11. 교촌치킨의 활동내용과 매출12. 교촌 브랜드 소개13. 교촌치킨의 메뉴 소개14. 교촌치킨의 SWOT분석15. 교촌의 경쟁사 BBQ에 대해서16. 교촌치킨과 BBQ치킨의 비교분석17. 교촌치킨 대리점 개설절차18. 교촌치킨의 대리점 지원

  • BBQ 비비큐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BBQ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BBQ 미래전략
  • 경영의 달인을 창출하는, 치킨대학 경영개발원BBQ 창업, 경영, 메뉴조리, 서비스, 홍보 등 매장 운영의 하나부터 열까지를 교육하고 있다. BBQ 가맹점주는 매장 오픈 전 9박 11일의 엄격한 합숙 교육을 이수해야한다.- 외식경영 인재양성과 창출외식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가맹점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키고자 치킨대학을 통해 외식경영 전문 인력인푸드 마이스터를 육성하고 있다. 이로써 인력 보충을 희망하는 가맹점은 전문 교육을 거친 푸드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분석Ⅳ. 제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과정ⅰ)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ⅱ) 글로벌시장 진출의 성공ⅲ) 글로벌시장 진출 성공요인Ⅴ.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ⅰ) 글로벌 STP 전략ⅱ)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Ⅵ.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통제Ⅶ.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제언Ⅰ. 기업개요 및 선정 배경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주)제너시스는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는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