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샴푸시장의 녹차와 솔잎샴푸의 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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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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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 문제제기..........................................................4
II . 태평양화학 소개.............................................4
III . 제품의 소개.................................................10
IV . 최근시장분석/동향..............................................12
V -Ⅰ. 웰빙 ................................................................13
Ⅴ-Ⅱ. 탈모원인과 치료방법.......................................24
Ⅴ-Ⅲ. 비듬원인예방.................................................27
Ⅴ-Ⅳ.탈모샴퓨시장규모..............................................28
VI . 녹차와 솔잎샴푸 시장세분화전략..........................31
VII 목표시장 타케팅 ...................................................32
Ⅷ . 포지셔닝전략 ......................................................33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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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샴푸시장은 2005년을 기준으로 약 1800억원(추정) 규모의 시장을 이루고 있으며, 샴푸시장은 대표적 성숙기 상품의 시장이다.
이 시장에서 LG화학, P&G, 태평양, 유니레버, 제일제당의 기업이 20여개 브랜드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태평양화학㈜는 '비타민 샴푸'와 손상모발용 헤어팩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그러나 상품에 대한 컨셉트의 집중력이 약하고, 일반적인 Generic한 브랜드 사용으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또한 제품에 대한 광고와 판촉에 있어서도 제품의 기본 기능 설명이 명확하지 않고, 단순한 감성적 접근에 의한 광고를 반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주입시키는 형태를 취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서 소비자들에게 가치제공이 약하다는 이미지와 가격이 비싸다는 인상을 주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비타민 샴푸'와 손상모발용 헤어팩은 시장에서 더 이상 현재의 영향력을 유지할수 없게 될 것 이라 예측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태평양에서는 시장과 소비자들의 최신 니즈를 본질적으로 파악할 필요성 느끼고, 그 결과 최근들어 불고있는 Green,웰빙이라는 뉴 트렌드를 반영하고 탈모방지효능과 향수대용기능이 복합된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출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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