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마케팅] 미쟝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분석 (회사 소개 포함)
1. 내부환경분석
2. 외부환경분석
3. SWOT 분석
Ⅱ. STP
1. MARKETING OBJECTIVE
2.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4. 포지셔닝(Positioning)
Ⅲ. 4P MIX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Ⅳ. 문제점 및 결론
1. 샴푸
2. 왁스
3. 염모제
4. 헤어 토탈 브랜드, 미쟝센
- 본문내용
-
○ CEO : 태평양 서경배 사장 '호황 때 오히려 구조조정 고성장 이끌어'
2세로서 경영자 수업을 착실히 닦은 서 사장은 40대 초반으로, 과감한 추진력과 함께 개성상인다운 투명성과 꼼꼼함으로 태평양을 세계적인 반열에 올려놓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42세의 젊은 나이에도 `개성상인`이란 닉네임이 어울리는 경영인이다. 공과 사가 뚜렷하고 개성상인 특유의 `신용`을 인생철학으로 삼고 있다. 헤프게 돈쓰는 법이 없고 남한테 빚지는 것도 싫어해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태평양을 부채 없는 회사로 만들었다. 실제 개성상인(황해도)이었던 부친 고 서성환 회장의 경영철학을 그대로 물려받았다는 평가다.
서 사장의 철저함은 지난 1994년 기획조정실 사장으로 근무할 당시부터 엿볼 수 있다. 경기가 한창 좋던 시절인데도 서 사장은 굵직굵직한 구조조정을 뚝심 있게 시행해나갔다. 야구단인 태평양 돌핀스, 의류업체인 태평양 패션 등 주력 업종과 관련 없는 계열사들을 팔아치웠다. 당시 다른 기업들은 모두 사업을 불려나가는 데 급급한 시절이었다. 이 같은 한 발 앞선 구조조정 덕분에 태평양은 IMF체제 때에 오히려 태평양의 최대 매출 브랜드인 `헤라`와 `설화수` 등을 만들어 냈다. 그의 감각과 사고는 또 혁신적이다. 화장품은 내수업종이라는 의식을 깨고 시선을 해외로 돌려 프랑스와 미국 등지에 진출, 글로벌 태평양을 가꿔가고 있다. 이런 패기와 감각은 국산 화장품 중흥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수입화장품에 밀려 국산화장품이 백화점 매장에서 줄줄이 쫓겨나가는 상황에서 서 사장은 자체 브랜드 상품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 샤넬과 에스티로더 등 세계적인 명품 화장품을 제치고 3년 연속 백화점 매출 1위를 차지해 국산화장품의 자존심을 지켜냈다. 그는 얼마 전 미쟝센 헤어케어의 장ㆍ단점을 알아보겠다며 직접 머리에 염색을 감행하기까지 하였다. 그의 다양하고 멋진 마케팅 전략들은 경기침체에서도 태평양이 높은 수준의 성장을 구가하게 만들고 있다.
자료평가
- 급한마음에 열었는데 만족이네요
- alk0***
(2014.11.27 13:16:29)
- 서론이 넘 기네요... 좋은 자료는 아닌듯 함..
- navyj***
(2006.04.28 22:22: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