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포털사이트의 성격과 특징에 따른 선호도 결정요인 및 상관관계 분석 - 다음(daum)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이론적 고찰
3) 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4) 선행연구의 고찰
3.연구의 설계
5) 연구의 모형 및 변수의 선정
6) 연구조사의 대상 및 자료수집 방법
7) 설문지의 구성
8) 성과의 측정
4.연구결과
9) 빈도분석
10) 상관관계분석
11) 교차분석
12) T검정
5.결론
13) 연구결과의 요약
14) 한계점 및 시사점

본문내용
3) 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우리는 포털 사이트의 신뢰도, 디자인, 기술, 콘텐츠, 커뮤니티 부문에의 만족정도를 통한 특정 포털 사이트의 선호도를 알아보았다.
여기서 선호도의 사전적 의미는, 여러 가지 중에서 특별히 가려서 좋아하는 정도를 말한다. 우리는 주요 포털 사이트 중에 모집단들이 특별히 가려서 좋아하는 사이트를 알아보고자 했다.

4) 선행연구의 고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카페,'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미디어 서비스 '미디어 Daum', 'Cuve'를 통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포털의 맏형을 자처하던 다음의 명성도 다른 경쟁업체들의 강한 도전에 밀려 예전의 명성에 비하여 많이 퇴색했다는 느낌이다.
참고문헌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 2002. Korea Click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의 신뢰도 결정요인
2000, 국민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정보통신전공 석사과정 신길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런대로 도움이 됐어요~
  • kwn***
    (2006.05.31 13:59:06)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외식브랜드의 미니홈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기본적인 분석과 이해를 통한 외식업이 브랜드 미니홈피를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하는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 연구 방법을 통하여 연구목적을 세우고, 국내외의 관련서적, 정기간행물, 단행본, 통계자료 그리고 논물을 토대로 하여 이론적인 배경을 조명하였다. 실증적 연구로는 자료 조사 및 미니홈피의 인터넷 사이트 검색, 실제 국내외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미니홈피 관련 마케팅 사례들의 자료를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사이트 판매, e-서비스(고객지원), e-PR (1) 검색엔진마케팅1. 정의 및 특징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유명 검색 엔진에 등록하거나 검색 결과의 상위 랭킹, 그리고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광고 효과는 올릴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통틀어 검색엔진마케팅(SEM)이라고 한다. 검색엔진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네이버나 다음과

  • [웹기획]웹사이트 기획 총정리
  • 사이트의 design 및 개발에 관련된 부분을 지나치게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비록, 컨텐츠 분석 단계를 요구 분석 단계나, 제작 단계에 제작하거나 수집할 수는 있지만, 이 컨텐츠에 대한 확보 유무는 다른 어떤 분야보다 중요하게 인식하여야 한다. 대개의 클라이언트들은 이러한 컨텐츠의 확보유무와 상관없이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개발부분에 많은 신경과 노력을 들여서 점검하지만, 그런 부분은 필자나 기업의 담당자가 진행해야 될 부분인 것이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관계를 유지, 현지 내에서의 제품 조달 비중을 최대한 높인다. 또한 최근 들어 식품 분야 이외에 비식품 분야에도 주력하고 있는 까르푸는 해외 시장에서 매장을 개점할 때 그 지역 소비자들의 구매 및 소비 패턴을 철저히 분석한 후 식품 분야와 비식품 분야의 적절한 비율을 결정하고 있다.80년대 중반 이후 아시아 각국에서 유통산업의 비중이 높아져 가는 동시에 구매력을 갖춘 중산 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은 까르푸에게 있어서 상당한 매력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복리 후생 제도와 관련된 기업 사례 조사 및 분석- 항공사 , 인터넷 기업, 통신사를 중심으로< 목차 >Ⅰ. Intro1. 주제 선정 동기 및 방향Ⅱ. 복리 후생제도1. 복리후생 관리의 본질1) 복리후생의 정의2) 복지 후생이 종업원, 사용자에게 주는 이익3) 복리후생의 기능과 성격2. 복리후생의 목적1) 경제적 목적2) 사회적 목적3) 정치적 목적4) 윤리적 목적3.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설계1) 복리후생의 프로그램 설계2) 복리후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