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 애정표현방법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2
Ⅱ. 이론적 배경………………………………………… 3
1. 정신적, 육체적, 물질적 사랑 표현과 관련된 변인들 … 3
2. 커플 자료 분석 …………………………………… 6
3. 연구 ………………………………………………… 9
Ⅲ. 연구방법 …………………………………………………… 10
1. 연구 대상 …………………………………………… 10
2. 측정 도구 …………………………………………… 10
1) 정신적 애정 표현 방법의 측정 ……………………… 10
2) 물질적 애정 표현 방법의 측정 ……………………… 10
3) 육체적 애정 표현 방법의 측정 …………………… 10
Ⅳ. 결과 …………………………………………………… 11
1. 정신적 애정 표현 방법에서 대한 명지대 학생의 생각. …11
2. 물질적 애정 표현 방법에서 대한 명지대 학생의 생각. …12
3. 육체적 애정 표현 방법에서 대한 명지대 학생의 생각. …15
Ⅴ. 결론 및 한계점 ……………………………………… 18
- 본문내용
-
이성교제란 어떤 계약적인 책임을 가지지 않는다는 이해 위에서, 미혼 남녀간의 자연스러운 만남으로부터 시작하여 결혼하기 전까지의 과정을 포함한다.
그리고 결혼상대를 고르는 배우자 선택의 중요한 기능을 하며, 성숙한 인격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결혼 상대자로서의 적합성 여부를 탐색하는 기간이라 할 수 있다.
연애기간 동안 갈등 및 관계는 결혼과 마찬가지로 잘 해결해 나가는 커플들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경우는 그들의 관계가 서먹해지거나 끝내는 헤어짐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의미 있는 사람과 인간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한 사람의 삶과 그 사람의 개인적 발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또한 연애의 경험은 결혼생활의 만족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등 개인의 생활에 많은 영향을 준다.
또한 연애관계는 자신에게 의미 있는 파트너를 상실했을 때 인생에서 겪을 수 있는 다른 어떤 경험보다도 고통이거나 상처를 심하게 받거나, 이성 관계 형성에 실패하게 된다면 타인으로부터 마음의 상처를 입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타인과 어울릴 수 없기 때문에 고립될 위험이 높고, 적응상의 문제나 우울 등의 정서적 문제를 생기기도 한다.
연애는 추후 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혹은 보다 만족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연애에 있어 최근 대학생들의 표현 방법과 선호 방법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연애에 대한 조언과 보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