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산업] Multi-Plex(멀티플렉스)의 차별화된 문화 기획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문화 산업의 거시적 환경
■ 영화 산업의 시장 환경
■ 경쟁사 분석
■ IMC 전략
■ 결 론
■ 팀 소개 / 평가 결과
- 본문내용
-
1. 사회적 환경
문화에 대한 정의는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나 크게 정신적 가치와 창조적 가치를 포괄하는 인간활동으로 요약될 수 있다. 그 반면에 산업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상업적 활동을 말한다. 그런 점에서 과거에는 문화와 산업은 서로 상반된 개념으로 인식하였으나 오늘날은 문화와 산업을 통합된 새로운 개념으로 발전시켜나가고 있으며 이제 문화산업은 국가의 중심적인 정책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문화산업이라는 용어는 프랑크푸르트학파의 거두인 Horkheimer & Adorno(1993)가 1947년에
발표한「계몽의 변증법」에서 문화산업을 사회적 문제로 제기하면서 처음 언급하였다. 당시 대중문화 현상을 비판하면서 대체하는 말로 문화산업이란 용어를 사용하였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대중문화는 대중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낸 문화가 아니며 조작된 욕구에 의해 생산되는 문화이기 때문에 최초에 가졌던 그 원래의 의미가 상실되었으므로 문화산업이란 용어로 대체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와 같은 문화산업은 다음과 같은 사회적 환경에 의해서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