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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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제 목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① 티켓링크 선정이유
② 티켓링크 회사 소개 및 연혁
③ 사업 분야
④ 티켓링크의 SWOT분석
⑤ 5Forces 모델을 통한 전략
⑥ 인터뷰 질문과 내용 - 동영상 첨부
⑦ 인터뷰를 통한 티켓링크의 차별화 전략
⑧ 전략적 마케팅 제안 - STP전략과 4P Mix전략
III. 결 론 (향후 티켓링크의 발전 방안)
▶ 부록 : 티켓링크 관련 기사(2005년도)
I. 서론
고도의 산업발달로 인해 기본적인 욕구였던 의식주 문제가 해결되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각종 대중매체들의 발달로 인해 자신의 관심과 연결된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욕구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대중문화는 생활수준의 향상 및 보급 확대에 따라 문화향유 능력의 향상, 대중 커뮤니케이션의 발달로 인해 문화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하고 성립하기에 이르렀다.
최근에는 주5일 근무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주말을 이용한 개인과 가족단위의 문화활동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생활의 근간을 이루는 시간과 돈 그리고 문화래퍼토리이다. 문화 래퍼토리란 개인이 한 순간에 선택할 수 있는 문화생활의 종류 혹은 목록을 의미한다.
주 5일근무제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있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소득의 증가도 어느 정도 형성된 상태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다양한 문화 래퍼토리의 존재이다.
이러한 대중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단순히 하나의 문화 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이 창조 되었다.
즉, 오늘날에는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요즘 백화점은 단순히 쇼핑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센터운영, 갤러리운영, 백화점 내에 존재하는 영화관, 각종 공연제공 등이 이러한 추세를 따른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제는 다기능, 복합, 퓨전이라는 단어는 음식산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니라 문화산업에서도 흔히 쓰이게 되었다. 강남 지역의 메카로 자리 잡은 코엑스몰이 바로 복합공산의 새로운 모델로서 영화관, 수족관, 쇼핑매장 등 한 공간에서 거의 모든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영화관도 이제는 쇼핑,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문화공간, 소위 말하는 멀티플렉스로 탈바꿈하면서 주요 타겟인 젊은이들 뿐 아니라 가족단위의 수요까지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이 복합문화공간은 사람들의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대형화되어 가고 사람들에게 익숙해져 가고 있다. 그리고 멀티플렉스 극장의 등장 덕분에 영화 상연관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인터넷의 보급 및 발달로 인해 예매시스템이 정교화 되면서 대중들의 접근성이 더욱 증가하게 되었다.
인터넷은 특히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지원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인터넷의 주 이용 층인 10대와 20대는 인터넷으로 음악을 접하고,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며, 게임을 하고 E-book을 읽는 등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향유한다.
심지어는 인터넷 뱅킹과 조직의 E-learning지원, E-Market-Place(전자상거래)지원 등 경제전반을 지원하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티켓링크 사이트 http://www.ticketlink.co.kr
랭키닷컴 (웹사이트전문분석사이트) http://www.rankey.com/index.php
전자신문 www.etnews.co.kr
파이낸셜뉴스 www.fnnews.com
고뉴스 www.fnnews.com
스탁데일리 ww.stockdaily.co.kr
문화일보 www.munhwa.co.kr
국민일보 www.munhw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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