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목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① 티켓링크 선정이유
② 티켓링크 회사 소개 및 연혁
③ 사업 분야
④ 티켓링크의 SWOT분석
⑤ 5Forces 모델을 통한 전략
⑥ 인터뷰 질문과 내용 - 동영상 첨부
⑦ 인터뷰를 통한 티켓링크의 차별화 전략
⑧ 전략적 마케팅 제안 - STP전략과 4P Mix전략
III. 결 론 (향후 티켓링크의 발전 방안)
▶ 부록 : 티켓링크 관련 기사(2005년도)
I. 서론
고도의 산업발달로 인해 기본적인 욕구였던 의식주 문제가 해결되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각종 대중매체들의 발달로 인해 자신의 관심과 연결된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욕구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대중문화는 생활수준의 향상 및 보급 확대에 따라 문화향유 능력의 향상, 대중 커뮤니케이션의 발달로 인해 문화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하고 성립하기에 이르렀다.
최근에는 주5일 근무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주말을 이용한 개인과 가족단위의 문화활동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생활의 근간을 이루는 시간과 돈 그리고 문화래퍼토리이다. 문화 래퍼토리란 개인이 한 순간에 선택할 수 있는 문화생활의 종류 혹은 목록을 의미한다.
주 5일근무제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있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소득의 증가도 어느 정도 형성된 상태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다양한 문화 래퍼토리의 존재이다.
이러한 대중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단순히 하나의 문화 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이 창조 되었다.
즉, 오늘날에는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요즘 백화점은 단순히 쇼핑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센터운영, 갤러리운영, 백화점 내에 존재하는 영화관, 각종 공연제공 등이 이러한 추세를 따른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제는 다기능, 복합, 퓨전이라는 단어는 음식산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니라 문화산업에서도 흔히 쓰이게 되었다. 강남 지역의 메카로 자리 잡은 코엑스몰이 바로 복합공산의 새로운 모델로서 영화관, 수족관, 쇼핑매장 등 한 공간에서 거의 모든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영화관도 이제는 쇼핑,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문화공간, 소위 말하는 멀티플렉스로 탈바꿈하면서 주요 타겟인 젊은이들 뿐 아니라 가족단위의 수요까지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이 복합문화공간은 사람들의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대형화되어 가고 사람들에게 익숙해져 가고 있다. 그리고 멀티플렉스 극장의 등장 덕분에 영화 상연관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인터넷의 보급 및 발달로 인해 예매시스템이 정교화 되면서 대중들의 접근성이 더욱 증가하게 되었다.
인터넷은 특히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지원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인터넷의 주 이용 층인 10대와 20대는 인터넷으로 음악을 접하고,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며, 게임을 하고 E-book을 읽는 등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향유한다.
심지어는 인터넷 뱅킹과 조직의 E-learning지원, E-Market-Place(전자상거래)지원 등 경제전반을 지원하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티켓링크 사이트 http://www.ticketlink.co.kr
랭키닷컴 (웹사이트전문분석사이트) http://www.rankey.com/index.php
전자신문 www.etnews.co.kr
파이낸셜뉴스 www.fnnews.com
고뉴스 www.fnnews.com
스탁데일리 ww.stockdaily.co.kr
문화일보 www.munhwa.co.kr
국민일보 www.munhw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