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멀트플렉스영화관 `메가박스` 생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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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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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영화산업의 추이
2. 3대 멀티플렉스의 특징
CJ CGV
메 가 박 스
롯데 시네마
3. 설문지 조사결과
4. 시장포화에 대한 논의
5. 앞으로의 논의방향
- 본문내용
-
1998년 강변 CGV 11개관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 도입으로 영화산업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꿈
2004년 10월 누적관객 1억명 돌파
2005년 현재 전국 28개관 225개 스크린 보유
올해 말까지 7개관 54개 스크린 추가 예정
“영화관이란 영화만을 보는 장소가 아니라 각종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엔터테인먼트’의 공간이어야 한다.”
2003년 말 기준 시장점유율 21.5%로 부동의 1위(2위:메가박스 10.8%, 3위:
롯데 시네마 10.5%)
2005년 한국산업브랜드 파워조사(K-BPI),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각각
영화관부문 1위, NCSI에서 80점 돌파, 영화관 최초 서비스 1등급
2005년 1분기 브랜드스톡 선정 100대 브랜드 중 41위(멀티플렉스 1위)
2000년 메가박스 코엑스점 개관
시간, 요일별 요금 체계, 스탠딩 발권 서비스, 하루 빠른 목요일 개봉 국내최
초 도입, 세계 최초의 극장 멤버쉽 프로그램(메가티즌), 국내 최초 디지털 상
영관 개관
단일극장 최초 관객 600만명 돌파(코엑스점)
2004년 제 10회 씨네아시아 ‘아시아 최고의 영화관’ 선정
2005년 1분기 브랜드스톡 선정 100대 브랜드 중 80위(멀티플렉스 2위)
2005년 현재 전국 14개관 113개 스크린 보유
올해 말까지 20개관 160개로 확장
내년까지 25개관 200개로 확장 예정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
자료평가
- 앞으로의 논의방향이 없고자료도 틀린것이 많습니다
- dksals***
(2007.10.30 05:3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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