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떡카페의 효과적 시장진입을 위한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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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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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
team 소개 및 project 의 목적
2 Environmental Analysis
외부환경분석
1 기술 환경
2 인구 통계 환경
3 사회 문화 환경
산업분석
3C 분석
1 자사 분석
2 고객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TP
4 BDP
5 4P
- 본문내용
-
Project 목적
외식산업 內의 카페 산업의 시장 환경과 동향을 분석하고
새로운 문화 장소로서의 떡카페를 효과적으로 시장진입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이를 위한 원론적 마케팅 이론의 접목에 있다.
3C 분석-고객
소프트화, 감성화한 상품에 대한 구매 증가
상품의 가치 결정 요인 : 가격 품질 등의 기본적 속성 + 브랜드 디자인 등의 부수적 속성
우먼파워의 증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및 구매력 증대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 소비의 주체
안전,건강,환경 지향 욕구 증가
고령화 시대와 심리적으로 젊어지려는 욕구 증가,소득 수준의 증가 , 건강과 환경을 위한 소비가 주축
문화와 여가 중시
주 5일제 시행, 개인의 문화와 여가 ,여유로움 창출 등을 위한 소비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
명품, 고급스러움에 대한 고객의 욕구가 강함
3C 분석-경쟁사
초과설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
제품 차별화 힘들다
현재 시장 비활성화-홍보 부족
다른 외식업에 비해 진입 비용이 높다
SWOT analysis
전통적 맛,서구적 분위기
저칼로리 영양 식품
적은 인력으로 운영
최초 시장 진입자
새로운 고객 Needs 에 부합
관광상품
- 참고문헌
-
서적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이수동 외 3인> 학연사
조직행동연구 , 백기복. (2000). 제2판. 서울: 법문사
보고서
Star Bucks 의 감성마케팅
“N세대와 마케팅 전략” 서찬주(2000.1),광고정보, pp.125-130
소비자로서의 N세대 성향에 대한 연구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윤정(2000), 시공사, 2000.
홈페이지
http://www.nso.go.kr 통계청
http://www.kpc.or.kr 한국 생산성 본부
http://www.kix.co.kr 한국 정보 거래소- 창업 팰리스
http://www.thinkfood.co.kr 식품 음료 신문
http://www.seri.or.kr 삼성 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파워포인트라그런지 뭔가 잇어보이면서도 없네요 ㅎ
- niceis***
(2009.05.23 19:56:02)
- dd
- dydrl***
(2006.11.10 22:04:43)
- 사기당한기분..
절대 비추.. - pooh5***
(2006.05.28 23:3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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