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혼다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Ⅰ- 혼다
1. 회사 개요
2. 회사 역사
2-1) 자동차(승용차)
2-2) 모터싸이클
3. 혼다의 창업주 – 혼다 소이치로와 혼다이즘

◆ 본론 Ⅱ -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기
1. 혼다 미국진출 과정
2. 모터싸이클 시장
2-1) 혼다의 미국시장 진출 조사 및 과정
2-2) Harley-Davidson 과의 경쟁 및 비교
3. 미국 시장을 통해 본 혼다와 도요타
4. 혼다 아메리카의 현지화 전략

◆ 본문 Ⅲ - 참고 : 혼다 코리아 & 혼다 자동차 소개 & 아시모
1. 혼다 코리아
2. 혼다의 자동차 소개
3. 아시모

◆ 결론 - 앞으로의 계획 및 전망
1. 혼다의 앞으로의 계획
2. 혼다의 앞으로의 전망

<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회사개요

흔히 '기술의 혼다'라는 말을 한다. 일본의 빅3로 불리는 도요다, 닛산, 혼다는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메이커다. 도요다가 소비자의 요구를 잘 파악해 팔리는 차를 만드는 데 비해 닛산은 스카이라인으로 대표되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자랑으로 내세운다. 3위의 혼다는 독창성과 기술력을 무기로 삼는다. 혼다는 모터사이클 만들기로 시작해 다른 메이커에 비해 늦은 1960년대 첫 승용차를 만들었지만 VTEC이나 4WS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차 만들기에 도전, 20년 만에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성장했다.

혼다는 일본 업체들이 외국차 메이커와 합작으로 차를 생산할 때도 유독 독자기술 개발을 고집,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착실히 성장 했다. 이 때 축적된 기술이 자연스럽게 자동차에 접목되었고 이 때문에 36년 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이룬 혼다의 성장은 괄목할 만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세계에서 200여 만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 권을 유지하고 있는 혼다는 기술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오늘날에도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아 숨쉬고 있다는 증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혼다의 기술 집단,신속한 해외진출,경영의 귀재 혼다 쇼이치로,혼다의 사무혁신에 있다고 일컫는다. 일본 후발 메이커로서 국내시장 확대보다는 미국등 해외진출로 시장개척에 주력하였고 2륜차에 의해 구축된 세계적 지명도에 시빅,어코드의 모델 컨셉트가 경제성을 추구하는 미국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어 순식간에 세계의 혼다로 성장하는 토양이 되었다. 1990년 주요전략 목표로 250만대 생산체제(일본 140만대, 미국 70만대, 유럽 40만대로 세계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경영층의 지속적인 관심 및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부문별 개선사례 발표대회 및 전사 개선사례 발표대회를 통하여 우수한 사례에 대한 시상 및 포상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3. 현대자동차 품질인지도2.3.1. 수상내역현대차 09년 주요 호평내역2.3.1.1. J.D. Power현대차의 품질경영의 결과는 2006년 제이디 파워(J.D. Power) 신차품질조사에서 102점을 얻어 도요타(4위, 106점), 혼다(6위, 110점), 아우디(18위, 130점), 벤츠(25위, 139점), BMW(27위, 142점) 등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전략적 제휴 -363) 합작투자의 형태 -364) 합작투자의 동기 -375) 합작투자의 장단점 -376) 합작투자의 파트너 선정 -387) 합작투자시 고려할 사항 -38M&A – 391) M&A 의 정의 - 392) M&A 의 동기 - 393) M&A 의 유형 – 404) M&A 의 장단점 – 425) 국제 M&A 의 추진절차 – 43국가와의 관계 – 431) 국가와의 관계 - 442)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 – 443) 정부의 정책 – 45 해외시장의 진입1. 기업 활동의 세계적인 배치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경영전략분야에서 핵심역량

  • 혼다(Honda)의 글로벌 경영전략
  • 혼다(Honda)의 글로벌 경영전략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혼다의 글로벌 경영전략 < 목 차 >1. 혼다의 개요2. 혼다의 핵심역량3. 혼다의 국제화 전략4. 혼다의 미국시장 진출배경5. 혼다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요인6. 혼다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7. 혼다의 인도시장 진출 실패 요인8. 혼다의 글로벌 경영의 시사점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1. 혼다의 개요1948년 혼다 쇼이치로가 설립일본 도쿄에 본사 위치종업원수 약2만8천명연간매출액 6조3000만엔

  • [꿈과 도전의 기업 혼다(Honda)의 성공전략] 꿈과 도전의 기업 혼다(Honda)의 성공전략
  • 꿈과 도전의 기업 혼다(HONDA)의 성공전략혼다의 창업혼다이즘자동차 개발에서 중요시하는 핵심 키워드는 ‘안전’과 ‘환경혼다의 환경 철학기술 제일주의혼다의 신기술 리더쉽자동차 선택기준의 변화혼다의 신기술 자동차 전략 Road mapHybrid Vehicles연료전지차혼다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의진화신에너지 사용 인프라 구축혼다의 수소 자동차꿈의 도전, 로봇과 제트기혼다의 국제화 전략소유와 경영을 분리혼다의 기업문화혼다의 대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