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할리 데이비슨이 혼다를 제치고 세계 시장을 다시 제패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할리 데이비슨? 화려했던 초창기
2.혼다의 침략, 할리의 몰락
3.할리 데이비슨의 부활
4.할리 데이비슨의 현재
5.결론
본문내용
<Harley Davison>
1950`S


1950년 미국 내
모터 싸이클 시장:
약 5만대

1950년 주 고객:
제대 한 군인


자유 NO!
거리의 무법자!!


"기업에 있어
철학이 기술보다 더 중요하다“
-혼다 쇼이치로-

“타 회사들과는 달리 독자적인 기술 생산 방식 채택 “


유럽 시장에서 빠른 성장
이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 공략

미국 시장 내에서 급격히 성장한
모터 싸이클 시장


남성의 전유물로 간주되던
모터사이클 시장
(중량급 위주 시장)


남녀노소 불문(Family, Fun강조)
(경량급 위주 시장)


참고문헌
로버트 F. 하틀리,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김민주·송희령 역, (주)아인앤컴퍼니, pp.207-229.
Harley-Davidson of Korea Co, Ltd, Harley_Davidson_story.ppt,
Harley Davidson Annual Report 2008
http://www.interbrand.com/best_global_brands.aspx
http://www.wikipedia.org/
http://www.hankyung.com/
http://images.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할리 데이비슨의 몰락과 실패 극복 사례 분석
  • 할리 데이비슨의 몰락혼다할리 데이비슨시장점유율 80%로 상승 70%달했던 시장점유율10%이하로 하락할리 데이비슨의 실패극복품질관리고객충성도사업다각화명품화할리 데이비슨의 실패극복재고 최소화 → 낭비 ↓JIT품질개선일본식 경영기법도입- 품질관리퀄리티 서클재고 67% 감소생산성 60% 향상단위당 불량률 70%하락 할리 데이비슨의 실패극복- 고객충성도H.O.G(Harey Owner’s Group )할리 데이비슨 보유자들의 자발적 모임오너간의

  • [마케팅 전략]KIA Sportage 중국시장진출전략
  • 전략 설정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 전술 1. Product(Companion)2. Price (Cost) 3. Place (Convenience) 4. Promotion (Communication)5. People (Company)Ⅶ. Artes의 런칭 전략 실행을 위한 마인드Ⅷ. 참고 문헌 ※ Artes Mission 런칭 전략을 위한 세부 재무정보Ⅰ. 중국 시장의 매력 국가정보센터 정보 자원개발부 쉬창밍(徐長明) 부주임은 중국은 2003년 국내자동차 총수요가 445만대를 돌파, 연속 2년 동안 30%의 고속성장을 이루며 독일을 제치고 세계3대 자동차 소비국가로 부상했

  • [중소기업성공사례](주)홍진HJC의 성공사례
  • 세계 시장 1위를 선점하던 이태리의 ‘비아폐’를 제치고 세계 시장 1위로 등극했다. 세계가 인정하는 헬멧 브랜드 HJC의 성공은 전세계 헬멧 업계의 신화이자, 한국의 자존심이다. 재질 COMPOSITE FIBRE 쉴드 NO HJ-05규격 K.S 2종Size XS,S,M,L,XL,XXL원터치 이중구조 헬멧, 원터치작동으로 친가드 개방.내피탈부착 및 CoolMax 적용최상의 통풍기능2002년 100대 우수특허제품 대상 선정2002년 인간공학 디자인상, 안전부문 대상 수상‘SY-MAX’ 모델◈ 대외수상현황

  • [국제경영] 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
  • 시장의 현황 및 특성(2)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에 대한 평가 및 대안 제시4-5. 로레알 코리아의 기업 문화: 조선일보 기사5. 로레알의 미래5-1. 기업 전체의 미래5-2. 한국 시장에서의 미래6. 로레알의 인재상7. 질문지에 대한 답변1. 들어가며 1-1. 로레알 탐방 목적xx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국제경영세미나 강의(담당교수 : xxx)에서 다국적 기업 탐방 프로젝트를 부여 받은 3조(조장 : xxx, 조원 : )는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기업인 로레

  • [경영학원론](홍진크라운)HJC해외진출분석
  • 전략 분석① Product (제품전략)- 엄격한 품질관리 - 수많은 규격 인증 획득- 제품 모델은 30여 개에 불과하지만 실제로 28,000여 개의 제품을 생산- 정기적으로 또는 수시로 현지의 Distributors와 미팅, 메일 등을 통해 고객의 needs를 적극적으로 반영- 국가와 인종에 따라 두개골의 형태에 맞는 국가별 모델 생산.- 세계 주요 오토바이 색상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시판- 미국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 생각하는 것․ 스타일․ 착용감․ 가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