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할리 데이비슨이 혼다를 제치고 세계 시장을 다시 제패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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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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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할리 데이비슨? 화려했던 초창기
2.혼다의 침략, 할리의 몰락
3.할리 데이비슨의 부활
4.할리 데이비슨의 현재
5.결론
- 본문내용
-
<Harley Davison>
1950`S
1950년 미국 내
모터 싸이클 시장:
약 5만대
1950년 주 고객:
제대 한 군인
자유 NO!
거리의 무법자!!
"기업에 있어
철학이 기술보다 더 중요하다“
-혼다 쇼이치로-
“타 회사들과는 달리 독자적인 기술 생산 방식 채택 “
유럽 시장에서 빠른 성장
이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 공략
미국 시장 내에서 급격히 성장한
모터 싸이클 시장
남성의 전유물로 간주되던
모터사이클 시장
(중량급 위주 시장)
남녀노소 불문(Family, Fun강조)
(경량급 위주 시장)
- 참고문헌
-
로버트 F. 하틀리,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김민주·송희령 역, (주)아인앤컴퍼니, pp.207-229.
Harley-Davidson of Korea Co, Ltd, Harley_Davidson_story.ppt,
Harley Davidson Annual Report 2008
http://www.interbrand.com/best_global_brands.aspx
http://www.wikipedia.org/
http://www.hankyung.com/
http://images.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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