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브라더스 사업분석 및 신상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불고기 브라더스 소개
2. 메뉴
3. 사업분석
1) SWOT분석
2) STP전략
3) 4P분석
4. 불고기 브라더스의 성공요인 분석
5. 한식세계화를 위한 신상품 제안
6. 결론
본문내용
STP전략의 S(Segmentation) 세분화 단계를 살펴보면, 먼저 20~30대로 30%에 해당한다. 20~30대는 연인이나 친구단위의 고객층이 대부분이다. 소비능력이 크지 않아 객단가가 높지 않고 매장 재방문율이 낮다. 또한 주로 세트메뉴를 이용하며 매출에 크게 기여하지 않는 층이다.
두 번째는 30대~40대이다. 55%의 비중을 차지한다. 30대~40대는 불고기 브라더스의 목표 연령층이다. 목표 연령층인 만큼 매출에 가장 큰 기여를 한다. B/S 고객이 많고 회식도 많이 하기 때문에 이용 빈도 높고, 높은 소비 능력 때문에 객단가가 높다. 그리고 주류 소비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매장의 단골 고객층이라고 할 수 있다.
세 번째는 50대 이후 연령층이다. 15%의 비중을 차지한다. 객단가는 높지만 이용빈도가 적다. 그리고 주로 가족단위의 고객층이고, 대부분 고급스러운 고기집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STP전략에서 T(Targeting)타겟선정을 살펴보면, ‘불고기 브라더스’의 타겟층은 역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30대 ~ 40대 라고 할 수 있다. 소비능력이 있고 객단가 역시 크기 때문에 매출의 큰 부분을 이루고 있다. 또한 한식 레스토랑이라는 점에서 레스토랑의 분위기와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 고객층이 가장 선호하는 레스토랑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논문
김경희(신라대학교 경영학과), “식생활라이프스타일이 한식소비와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8호, pp373-378, 2010. 한국.
2)서적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우리고장 맛 이야기”, pp290-291, 2009. 한국
배화여자대학 전통조리과, “오色이 담긴 우리 음식展”, 제 14회, pp90-91, 2004. 한국
매경출판(이강석, 최재용) “SNS100배 즐기기”, 2010. 한국
동아비즈니스 리뷰(정임수 기자) 2월호 기사
3)인터넷 사이트
http://www.bulgogibros.com/
http://www.garak.co.kr
http://cafe.naver.com/ululul/65317
http://www.hansik.org/kr/article.do?cmd=html&menu=PKR1010000&lang=kr
http://terms.naver.com/entry.nhn?cid=706&docId=731085&mobile&categoryId=706
http://kitchen.naver.com/food/viewDetail.nhn?foodId=442&foodMtrlTp=MA
http://cafe.naver.com/jungheenesonkalguksu/667
http://cafe.naver.com/foodfresh/156
http://blog.naver.com/bulgogi_bros?Redirect=Log&logNo=20062005872
http://blog.naver.com/excellceo/60173188687
4)동영상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5414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2010)송영택 기자(2008년 11월 3일) GS25, 차별화 전략에´올인’. ebn산업뉴스online(access at Nov 23 2010)25년전 ‘메뉴’, 요즘 ‘맛’ 중시( 2010년 03월-31일) 직장인 점심설문) 점심 어디서 뭘 먹을까? 월간식당online (access at Nov 17 2010)까페 올창이시청 - 서울역 연세재단 오피스 상권 분석 (▒ 카페 올창이 ▒ 모든 창업 이야기)online < http://cafe.naver.com/allchang2/309> (access at Nov 25 2010) 문서 제목 입력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업자에게 싼 가격에 빌려줘 수익을 얻자는 것이었다. 매켈비는 노이만과 같은 건물에서 일하고 있어 건물 상황을 잘 알고 있었다. 의기투합한 둘은 그린 데스크(Green Desk)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건물 주인을 찾아갔다. 한 층을 통째로 임차하겠다는 제안에 건물주는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군이라며 코웃음을 쳤지만, 두 사람은 당신 건물이 비어 있는 것을 알고는 있느냐고 배짱 좋게 받아쳤다. 건물주는 임대료로 월 5000달러를 선불로 요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분석했던 정책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대안을 수립해 보았다. - 당사자 이해 확대를 위한 대안 : 교육을 받는 다문화 구성원들의 이해도를 증진하기 위해 홍보 강화 및 인센티브 부여가 필요하다. 수유초 기관방문 인터뷰에서도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보다 가족 단위의 휴가를 제안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더 호응도와 참여도가 높았다는 점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따라서 다문화 가족에게 보다 필요한 교육이라는 것을 알리는 적절한 홍보와 인센티브

  • 프랜차이즈 불고기브라더스 브랜드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불고기 브라더스는 한식의 세계화를 앞당기기 위해 복잡한 조리과정의 표준화, 세계인에 기호에 맞는 한식의 개발 및 연구, 식자재,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음식관련 서비스를 개발하여 해외진출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발전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한식업체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불고기 브라더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동시에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대표음식으로 내세울

  • 한식업체 불고기 브라더스, 도네누, 볏짚 삼겹살의 현황과 발전방안
  • 한식업체의 현황과 발전방안목차 Ⅰ. 불고기 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2. 불고기브라더스의 특성3. 불고기브라더스의 사업전략4. SWOT분석 5. 결론 Ⅱ. 돈데이1. 돈데이의 정의 2. 돈데이의 사업전략3. SWOT분석4. 결론Ⅲ. 볏짚 삼겹살 도네누 1. 도네누의 정의 2. 도네누의 사업전략3. SWOT 분석4. 결론 Ⅳ. 결론참고문헌Ⅰ. 불고기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1) 우리나라 불고기의 역사 불고기는 오래 전부터 우리 민족과 함께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