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경쟁우위에 근거한 전략(가치제안 사례 -다이소, 삼성, 불고기브라더스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Ⅱ. 학습목표
Ⅲ. 가치제안 사례
⑴ Operational Excellence (운영효율성) - 다이소
⑵ Product Leadership (혁신제품) - 삼성 3D TV
⑶ Customer Intimacy (고객친밀성) - 불고기 브라더스
Ⅳ. 시사점 및 결론
Ⅴ. 느낀점
Ⅵ. 출 처
- 본문내용
-
1. Samsung PAVV의 탄생
- Samsung PAVV는 98년 10월 삼성전자의 TF(Task Force)팀인 “T-Project"에
의해 탄생
- “Samsung PAVV" = ‘Powerful Audio & Vast Vision"
- TV제품으로 어울리는 아름다운 발음과 세련된 이미지가 높게 평가
- 브랜드의 로고(Logo)와 브랜드 워드 타입(Brand Word Type)도 세심한 관심 하에
2. SAMSUNG PAVV Brand 10주년 & 대화면 TV 역사의 주역
- 1998년 9월 : 외국 브랜드가 지배적이었던 국내 대형 TV시장에 프로섹션 TV를 선 보이며 탄생
- 1998년 당시 대화면 TV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었던 시기로 소수 부유층만이 구입
- 우수한 디지털 TV기술력에 걸맞은 세련된 브랜드 Samsung PAVV를 선보임
- 외상브랜드에 못지않은 고도의 RV기술력을 바탕으로 태어난 파브는 뛰어난 제품, 앞
선 마케팅 활동으로 출시 후 몇 개월 만에 50%대의 MS를 차지할 정도로 크게 성공
- Samsung PAVV는 국내 시장에 출시되자 외산 브랜드를 앞지르기 시작
- 2006년에는 국내 TV 전체, 평판 TV, LCD TV수량, 금액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
▶ 1998년 첫 출시 이후 2008년 9월까지 10년 동안 국내에서 판매된 Samsung PAVV TV가 300만대를 넘어서면서 대한민국 대표 TV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 고 있다.
3. SAMSUNG PAVV 2008 GOOD DESIGN 선정
◈ GD마크 선정제 :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 장려하여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아이디어 창출을 유도하며,
품질이 우수함은 물론 사용하기 편리하고 생활공간에
아름다움을 갖춘 상품개발 및 이의 발굴을 촉진시키는 제도
-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부여
- Samsung PAVV사이트 - 2008년 우수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선정
2) SAMSUNG PAVV PULL 3D TV 소개
1. 3D LED란 무엇인가?
- 3D 전용 카메라로 좌/우 각각 촬영된 영상을 양쪽 눈의 시차를 이용해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로 기존의 2차원 영상에 입체감을 더해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보여주는 TV
2. 삼성 3D LED
① 엣지 방식
엣지 방식이란? LED를 화면의 사이드에 배치한 것으로 TV의 두께를 아주 많이
줄일 수 있는 것
→ 더 얇고 더 뛰어난 디자인의 TV를 선보일 수 있었음 / 소비전력을 줄이는 효과
② 선명한 빛의 화질
③ 아름다운 거실의 완성 핑거 슬림 디자인
④ 전기세를 아껴주는 에코절전
- 참고문헌
-
Ⅵ. 출처
1. 다이소
다이소 홈페이지 (http://www.daiso.co.kr)
SCM/ERP 정의 : 위키/네이버백과사전
연세대 경영학과 실전마케팅학회 OPUS YONSEI 온라인마케팅 웹진
(http://opusyonsei.tistory.com/223)
논문 :「천원상점」의 정착 가능성에 관한 연구:일본 100엔 샵의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강영중
국회도서관 : 청구기호(658.87 ㄱ261ㅊ)
(https://nate.nanet.go.kr/dl/CommonView.php?u=NuUe4djgHlgvkRTOFr0%2BpEaAe%2FXI1Z3JJOBxQ2xD%2FW0Xh0rx%2Bvoq5VS0krCmdaDc&n=Yz1LRE1UMTIwMDMxOTA2NCZkPUtETVQmaT1ndWVzdF9uYXRlJnA9bmF0ZQ==)
한국일보 2010.01.15 박상준기자 buttonpr@hk.co.kr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1/h2010011515330721540.htm)
매일경제 2009.12.17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50016)
한경닷컴 2009.03.24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2498491)
JOINS 신문 2009.09.02 최지영 기자 choiji@joongang.co.kr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55304)
비즈플레이스 2009.07.10 김성은 기자 fresh017@bizplace.co.kr
(http://www.bizplace.co.kr/biz_html/content/naver_content_view.html?seq_no=22102&page=1&b_code=&code=)
서울경제 2009.01.15 이재용기자 jylee@sed.co.kr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901/e2009011518081647670.htm)
오마이뉴스 09.03.26 최경준기자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095303)
이앤코리아 김대원 블로그 2009.04.13
발췌 : 세계경영연구원 조성진 연구원 sjcho@igm.or.kr
( http://blog.naver.com/idanny77?Redirect=Log&logNo=130045941571)
스윙맨의 마켓 ing 블로그 2010.01.17
(http://blog.naver.com/smoker3?Redirect=Log&logNo=30078440265)
메리핑 네이버 블로그 2010.01.04
(http://blog.naver.com/cromcha?Redirect=Log&logNo=130077297951)
블로그 2009.07.17
(http://kac08.tistory.com/146)
네이버블로그 2010.02.22
(http://blog.naver.com/mw3love?Redirect=Log&logNo=100100524074)
2. 3D TV
삼성전자 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m/sec )
display+ / LED News - Korean
<삼성전자, 세계 최초 ‘풀HD 3D LED TV’ 출시> 2010.02.25
(www.displayplus.net/xe/37396)
아시아경제 2010.03.31 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3110305011006)
K모바일 2010.04.05 박동민 기자 news@kmobile.co.kr
(http://news.nate.com/view/20100405n17857)
Buyking 2010.02.25 뉴스 김기 기자kimki@buyking.com
(http://www.buyking.com/news/2010/02/news201002251856092)
ETNEWS 2010.03.23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3220220)
네이버 지식인 답변중.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5&dirId=50103&docId=101935218&qb=7IK87ISxIGxlZCDsl6Psp4DrsKnsi50=&enc=utf8§ion=kin&rank=5&sort=0&spq=0&pid=fJ8cLv331yGssuvan7wssv--493145&sid=S78GUZTtvksAABWiNas
3. 불고기브라더스
불고기브라더스 공식홈페이지
http://www.bulgogibros.com/
불고기브라더스 공식블로그 - 네이버
http://blog.naver.com/bulgogi_bros
불고기 브라더스 직원 서비스북
현 불고기브라더스 서버 “신지혜”학생 전화인터뷰.
개인블로그(이미지자료출처)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detail&rev=10&query=%BA%D2%B0%ED%B1%E2%BA%EA%B6%F3%B4%F5%BD%BA&from=image&ac=-1&sort=0&res_fr=0&res_to=0&merge=0&spq=1&start=14&a=pho_l&f=tab&r=14&u=http%3A%2F%2Fblog.naver.com%2Fminj74%3FRedirect%3DLog%26logNo%3D100043455642&thumbnail=http%3A%2F%2Fthumbview02.search.naver.com%2Fthumbnails%3Fq%3Dhttp%3A%2F%2Fblogfiles.naver.net%2Fdata28%2F2007%2F10%2F28%2F191%2F071027_%25B8%25ED%25B5%25BF%25BA%25D2%25B0%25ED%25B1%25E2%25BA%25EA%25B6%25F3%25B4%25F5%25BD%25BA_%25BE%25F0%25BE%25E7%25BD%25C4%25BA%25D2%25B0%25ED%25B1%25E202_minj74.jpg&signature=547881155581&gdid=90000003_00000000000000174B0DFC9A&a_q=&n_q=&o_q=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