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8 / 2018.05.18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목차
1. 품질이란?
2. 성공 사례 _ SK하이닉스
3. 실패사례 _ 유키지루시, 마텔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83년 2월 현대전자산업주식회사로 설립
1999년 10월 LG반도체를 흡수 합병
2001년 3월 하이닉스반도체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DRAM, 낸드 플래시, CIS 등을 생산하는 종합 반도체 기업
2013년 세계 반도체 업계 5위

<중략>

기획·계획 단계에서는 비즈니스와 IT 관점에서 투자의 당위성과 예상 효과를 철저히 파악했다. 기존 시스템과 구축할 시스템간 차이를 분석하고 좋은 상용 솔루션의 벤치마킹 작업을 통해 최적의 시스템 이미지를 도출해내기도 했다

품질 측정 솔루션 개발업체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하이닉스반도체(대표 권오철) 자동화그룹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반도체 웨이퍼와 회로도 불량 여부를 검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수 국산 품질 측정 솔루션(SSELF for Semiconductor)으로 외산 제품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반도체 업계는 기존 반도체 웨이퍼 백사이드, 회로도 불량 여부 검출을 위해서는 엔지니어의 수동 측정, 외산의 고가 장비 검출 테스트에 의존했다.
소요되는 시간, 비용이 많은 데 더해 유사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원인을 다시 분석해야 하는 문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마운틴듀, 미샤 제조업에서의 품질성공, 실패사례
  • 제조업체 펩시코(PepsiCo)이기 때문이다. 제조업체로써 사형선고나 다를 바 없는 고백을 스스로 털어 놓은 이유는 펩시코에 걸린 한 소송 때문이다. 2009년 미국 일리노이주에 사는 로널드 볼 씨는 자판기에서 구입한 마운틴듀에서 죽은 쥐가 나와 피해를 입었다며 제조업체인 펩시코에게 손해배상금 5만 달러(한화 약 5700만 원)를 요구하는 소송을 걸었다. 볼 씨가 음료수를 구입한 시점은 2008년 11월 10일. 그는 회사 자판기에서 마운틴듀를 구입해 한 입

  • [인적자원관리] 링컨 일렉트릭 Lincoln Electric社 관련 CASE 사례
  • 사례에 대한 검토를 통해 고성과작업장의 구축과 관련된 중요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 속해있는 국가의 문화와 사업 업종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고성과작업장의 구축에 성공한 기업들 사이에는 매우 유사한 특징들이 공통적으로 발견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인간종중의 경영, 투명 경영, 근로자에 대한 배려와 신뢰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앞서 살펴 본 바와 같이 링컨 일렉트릭의 경우 창업자 이후 고객과 종업원을 중시하는 신뢰와 퉁명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제조업체의 전유물이 될 수 없어 제조업체는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막강한 협상력을 지닌 대형 유통업체를 관리 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유통 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통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된 것은 당연한 결과라 생각한다.본 연구의 목적은 유통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글로벌 유통전략의 성공 실패사례를 통해 어떠한 요인이 성공적 혹은 실패적으로 작용하였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Ⅱ. 유통의 이해1.유통의 필요성오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이마트 & 월마트
  • 품질, 교육훈련을 관리하는 전략으로 나누어진다. 모든 기업에서 서비스 경영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모든 기업의 경영에서 서비스는 빠지지 않는 필수 경영 전략이다. 기업은 고객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다. 그러므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감동시켜서 심지어 기절하게 만든다는 고객 서비스는 당연한 것이다.실제로 기업에서 서비스 경영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마트의 성공사례와 월마트의 실패사례를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몇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VIPS 빕스 서비스사례
  • 관리 등이 효과적으로 운영되어야하고 넷째, 고객 만족을 위한 시설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 고객지향의 서비스 고객만족의 경영체제 구축, 국제화시대의 경영감각, 변화하는 고객욕구의 파악과 대응만이 기업의 생존과 성공을 위해 나아갈 길이라고 하겠다.느낀점외식업체 VIPS를 조사하면서 외식업체들중에서 VIPS는 고객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른 외식업체들과 비교할 수 있었다.VIPS서비스사례조사 과제를 마치고, 직접 VIPS에 찾아가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