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 루비비통 가치사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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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 & 루이비통 가치사슬분석
목차
1. LVMH 그룹
2. 핵심 인물
3. CEO 베르나르 아르노
4. LVMH 연혁과 M&A
본문내용
다미에(Damier)는 프랑스어로 ‘체크무늬’를 의미하는 단어로, 1888년 모조품 방지를 위해 루이 비통과 조르주 비통이 함께 개발한 디자인이다. 베이지색과 갈색의 바둑판무늬에 규칙적인 간격으로 루이비통 등록 상표인 ‘L.Vuitton Marque D?pos?e.’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1896년 모노그램 캔버스 도입 전까지 루이비통을 대표했던 캔버스로, 1996년 다미에 에벤느(Damier Ebene)로 재 탄생한 후, 2006년 다미에 아주르(Damier Azur) 등 오늘날까지도 끊임없이 재해석된다는 점에서 루이비통의 전통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고 있다.
모노그램(Monogram)은 이름의 첫 글자를 합쳐 한 글자 모양으로 도안한다는 의미로, 다미에 캔버스와 마찬가지로 모조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루이 비통의 아들 조르주 비통이 개발했다. 모노그램 캔버스는 창업자인 루이 비통에게 경의를 표하는 뜻으로 그의 이니셜인 ‘L’과 ‘V’가 비스듬히 겹쳐지고, 꽃과 별 문양이 번갈아 교체되는 패턴이다. 이는 당시 유행했던 자연 형태에 일본 판화 등에서 유래한 프랑스 아르누보 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었다. 모노그램 캔버스는 마크 제이콥스가 스티븐 스트라우스, 무라카미 다카시 등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다양한 색상과 재질로 변화 시키면서, 젊고 신선한 이미지로 재탄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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