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6 / 2018.03.26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에 대해 비교 분석한 자료로 서론부분에는 스타벅스 소개, 본론부분에서는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스타벅스의 해외진입방법, 스타벅스의 투자형태, 스타벅스의 해외진출현황,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분석, 스타벅스 아시아 시장 진입사례로 한국, 일본, 중국시장 진출 사례(진입과정, 성장요인, 문제점)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결론부분에서는 스타벅스의 아시아 시장 진입사례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Ⅰ. 서론
1. 스타벅스 소개
1) 사명
2) 브랜드 스토리
3)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탄생 배경

Ⅱ. 본론
1.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및 국제화 단계모델
2) 스타벅스 다국적 기업화의 원인

2. 스타벅스의 해외진입
1) 스타벅스의 해외진입방법, 해외직접투자
2) 스타벅스의 운영방식
3) 스타벅스의 투자형태
4) 스타벅스의 해외진출현황

3.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분석
4. 스타벅스 아시아 시장 진입사례
1) 한국 진출 사례
2) 일본 진출 사례
3) 중국 진출 사례

Ⅲ.결론
본문내용
4. 스타벅스 아시아 시장 진입사례

1) 한국 진출 사례

(1) 진입 과정
스타벅스는 신세계의 자회사인 에스코코리아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99년 7월 이대 점을 시작 한국에 첫 점포를 선보였다. 한국 스타벅스는 미국 본사로부터 커피관련 기술,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점포이미지 포지셔닝 전략 등 스타벅스만의 기술을 직접 받아 비교적 손쉽게 국내에서 커피전문점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은 미국 본사에서조차 모범적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위축된 소비 심리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코리아는 2004년 매출 700억 원, 순이익 60억 원 목표를 넘겼고, 이는 전국 100개의 점포에서 한해 평균 7억 원씩 벌어들이는 셈이다. 스타벅스는 99년 7월 첫 점포를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에 ‘에스프레소’와 ‘테이크 아웃’ 커피 문화를 선보였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문화적 변화를 주도해왔다. 서울 명동점의 경우 전 세계에 위치한 8,000여개 매장 중 가장 규모가 큰 매장이라고 한다. 하루 매출 최고 기록(1,000만원)도 명동점이 가지고 있었다.
100호점 오픈을 맞아 열린 대규모 특별 오픈 행사에 직접 참석하여 한국 스타벅스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었던 미국 본사 오린 스미스 사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스타벅스 코리아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대해 독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앞으로의 행보를 밝게 전망했었는데 현재 그의 예상처럼 지난 4월 23일 160호 고대안암병원점을 오픈했다.
당시 오린 스미스 사장의 기자회견의 내용이다.
“전 세계 매장을 봤을 때 사람들이 커피를 좋아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자기만의 제3의 공간을 찾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가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한국은 그런 면에서 성공적인 모델이며 전 세계에서 모범이 될 수 있는 마켓입니다.”
이미 96년부터 에스프레소 시장이 형성되어 커피전문점 20여 점 등 에스프레소 시장의 활성화 조짐이 보이기 시작한 한국 시장에서 한국 스타벅스는 커피 외에 다양한 커피관련 기기나 제품 등을 판매하는 유통업체로 기존의 국내커피전문점과는 차별되는 전략을 두고 고품격 전략과 이미지 상품에 주력하여 차별화 전략을 모색하였다. 또한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주로 대학가나, 번화가 등지에 큰 규모의 점포로 입점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한국의 스타벅스 모든 매장과 컵/캔커피에 쓰이는 우유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20대 여성들의 과소비 행태를 지칭하는 된장녀의 논란 가운데 스타벅스의 비싼 제품이 언론에 의해 비판 받았다. (미국의 스타벅스는 카운터에 시음할 수 있는 종이컵을 놓아두기도 하며 커피 자체도 저렴하게 팔린다.) 대한민국에서는 은어로, 이름의 ‘스타’에서 따와 스타벅스를 ‘별다방’으로 부르기도 한다. (2)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http://www.istarbucks.co.kr/about

  • starbucks 소개
  • 스타벅스 성공 전략(현지화)봉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32184241스타벅스 신세계 입점http://n.breaknews.com/subread.html?uid=188782§ion=sc2직원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0208&docId=31707955&qb=7Iqk7YOA67KF7Iqk7ISx6rO167mE6rKw&enc=utf8§ion=kin&rank=1&searchsort=0&spq=0)4.스타벅스 실패사례 호주-http://www.pajamadeen.com/business-news/why-starbucks-failed-in-australiahttp://www.theaustralian.com.au/news/coffee-debt-stir-starbucks-troubles/story-e6frg6no-1111117065025유럽-http://www.irishce

  • 스타벅스 성공사례
  • 스타벅스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을 ‘스타벅스 Best Practice’로 선정했다. 이 활동은 즉각 전세계 스타벅스로 전파됐고 ‘나만의 작은 정원’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탄생시켰다. 현재 미국을 비롯해 일본과 대만 등지에서도 한국과 동일한 행사가 진행중이거나 계획중일 만큼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국내에서 진행해 오던 사회공헌 모델이 국내 뿐 아니라 미국 본사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역수출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한국진출전략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글로벌 마케팅 전략기말 프로젝트팀명: 팀원: 목 차Goal 4Contents 5What is Starbucks 5Brief History 5최고경영자 - 하워드 슐츠 5창업부터 상장까지 5현재상황 6Strategy & Implementation 8Corporate Level 8고급 커피 문화의 전파 8인간중심의 문화 8Starbucks Experience 9International Level 9Starbucks Experience를 세계로, 일본을 기점으로 아시아, 유럽 진출 9Why starbucks in Korea 11Market analysis 11국내 커피시장 변화 11스페셜 티 커피 시장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스타벅스 History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한 커피전문점으로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 개국 총 6,8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여 국내 상륙 이듬해인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