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 대한 통운 합병 후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개 요
1. 국내 물류사업 현황
제 2 장. 현 황 연 구 (1)
1. CJ GLS 소개
2. 대한통운 소개
2. CJ 대한통운(합병) 소개
제 3 장. 현 황 연 구 (2)
1. 합병 전
2. 합병 후
제 4 장. 현 황 분 석
1. 문제점 제시
2. 해결방안 제시
본문내용
제 1 장. 개 요

1. 국내 물류사업 현황

한국의 신경제성장 동력으로 화물수송을 운송전담업체에게 Outsourcing하는 ‘제3자 물류(TPL)’사업이 부각되고 있는데 한국의 ‘제3자 물류’ 비중은 점진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선진국 대비 TPL 비중은 2011년 기준 56% 수준으로 선진국 대비 열위에 있어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
여기서 3자 물류방식이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그리고 물류운영의 선진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를 위탁한다. 이로 인해 신속함과 정확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고 물류비 절감과 고객만족이라는 경제적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 국내 3PL시장규모는 약 8조원대로 추정되며 단기적으로는 5~10%, 중장기적으로는 20~30%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bmgtc/210223
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프라임 경제 ‘CJ대한통운 성공전략 분석-적극적 M&A 성공 여부 관건’이보배 기자
우리투자증권 CJ대한통운 기업분석 2012.10.26.
CJ대한통운, 국제 화물 정보 실시간 확인 고객맞춤형 물류 시스템 개발. 중앙일보. 박태희기자. 2013. 11. 28
CJ대한통운 “2020년 글로벌 TOP 5 도약 앞당길 것”이경성 기자, 물류신문, 2013. 11. 14
네이버 지식검색
운송물류사례연구 6~8 페이지 자료에서 가져온 것 (회사 정보 추가)
CJ대한통운 | 국내 최대 인프라 보유한 80년 전통의 대표 종합물류기업
cj 그룹과 물류사업 이해 ppt
토러스 투자증권 2013년 3월 4일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리경제] 택배(물류)시장
  •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을 비롯해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원동력이다. 최근 CJ GLS가 대한통운을 인수합병하면서 현재 CJ대한통운이 되었다.⟶ 대한통운 택배물류소 현황3. 두 기업 비교 1) 두 기업의 국, 내외 입지 현황① UPS : 국내시장에는 1980년대 후반에 한국에 진출하였고 1996년 대한통운과 합작으로 UPS대한통운을 설립하였다가 2008년 대한통운

  •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CJ대한통운은 초중량 화물운송에서부터 항만하역, 소화물, 택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송 사업에 진출해 있다. 전국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는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대한통운과 CJ GLS의 합병으로 국내 최대 인프라와 첨단 물류IT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으며, 2020에는 글로벌 Top 5 물류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하고 있다. 현재 국내 물류업체 중에는 최대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CJ택배와 현대택배는 고객이 정오까지 택배를 예약하면 그날 오후에 택배물건을 픽업하는 서비스인 당일 집하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특화서비스를 강화했다.택배업체들의 주요 전략 대체적으로 올해 택배업체들은 서비스 품질 향상과 내실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각 업체별로 추진했던 주요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다. (1) 대한통운 대한통운은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해 규모 있고 내실 있는 사업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인프라 확충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해외인수합병을 추진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이는 결국 빠른 국제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진다. 국내의 물류산업시장을 살펴보면, 물류산업은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반이 되는 기간산업으로 중요하지만 국내에서 아직 물류산업에 대한 인식수준이 낮다. 하지만 최근 물류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물류경쟁력 강화에 정부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정부가 CJ GLS를 제1차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대상기업에 선정할 만큼 CJ GLS는 해외진출을

  • [물류관리]대한통운의 물류성공사례분석
  • 대한통운은 초중량화물 운송에서부터 항만하역, 소화물, 택배에 이르기까지 대한통운만의 탁월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품질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유통산업에도 진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전국 500여개의 점포망과 전세계 주요 도시 사이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여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