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하나투어 여행사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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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과제를 하게된 ‥‥‥‥‥‥‥‥‥‥‥‥‥‥‥‥‥‥‥‥‥‥3

본론
1.하나투어 소개‥‥‥‥‥‥‥‥‥‥‥‥‥‥‥‥‥‥‥‥‥‥‥3
(1)연혁 및 실적‥‥‥‥‥‥‥‥‥‥‥‥‥‥‥‥‥‥‥‥‥‥3
(2)전략 목표‥‥‥‥‥‥‥‥‥‥‥‥‥‥‥‥‥‥‥‥‥‥‥4
(3)전략 과제‥‥‥‥‥‥‥‥‥‥‥‥‥‥‥‥‥‥‥‥‥‥4
(4)경영이념‥‥‥‥‥‥‥‥‥‥‥‥‥‥‥‥‥‥‥‥‥‥‥5
(5)전국 지점‥‥‥‥‥‥‥‥‥‥‥‥‥‥‥‥‥‥‥‥‥‥5
(6)사업내용‥‥‥‥‥‥‥‥‥‥‥‥‥‥‥‥‥‥‥‥‥‥7
(7)자회사‥‥‥‥‥‥‥‥‥‥‥‥‥‥‥‥‥‥‥‥‥‥‥8
2.대차대조표‥‥‥‥‥‥‥‥‥‥‥‥‥‥‥‥‥‥‥‥‥10
3.손익계산서‥‥‥‥‥‥‥‥‥‥‥‥‥‥‥‥‥‥‥‥‥15
4.투자가치 분석자료‥‥‥‥‥‥‥‥‥‥‥‥‥‥‥‥‥‥16
5.SWOT 분석‥‥‥‥‥‥‥‥‥‥‥‥‥‥‥‥‥‥‥‥‥20
6.타여행사의 서비스실무사례‥‥‥‥‥‥‥‥‥‥‥‥‥‥ 20

결론‥‥‥‥‥‥‥‥‥‥‥‥‥‥‥‥‥‥‥‥‥‥‥‥‥24
참고 문헌‥‥‥‥‥‥‥‥‥‥‥‥‥‥‥‥‥‥‥‥‥‥‥‥‥25
본문내용
(3)전략과제

☀고객 행복과 충성고객 확대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넘어 행복을 선사한다는 신념으로 완벽한 서비스를 추구하여 고객 컴플레인 0%대를 확보, 재구매율을 증대시켜 충성고객을 확대할 것입니다.

☀사업다각화
호텔 및 리조트 임대 및 개발, CARTER FLIGHT 운영, 여행신용카드 도입 등의 다각적인 여행과련 사업을 육성하여 여행업계에서 종합적인 공급자 역할을 할 것
또한. 국내여행 홀세일 사업과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이용한 인바운드 사업, 하나투어의 광범
위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대리점 아웃소싱 형태의 전문특화상품시장 진출, 협력 대리점과 공동으로 한 광고시장 진출등의 사업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해나가자

☀경상이익, 시장점유율, 여행객 송출 3부문 1위 고수!
지속적인 경상이익 개선 폭 증대와 시장점유 확대 위주의 영업전략을 추진하고, 사업다각화
를 통해 여행종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행객 송출 1위를 고수할 것입니다.

☀함께 할 가치가 있는 기업 추구
전직원을 여행전문가로 육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 정책적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사내 벤처
지원과 성과 중시 인사관리제도를 시행하여 능동적이고 "일할 맛 나는 회사"로 만들어 가겠
습니다. 자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효율경영과 책임경영을 추구하며 구성원에게 성장
의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 이익의 사회환원으로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함께 할 가치가 있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참고문헌
여행사창업성공백과 지진호,이용근,이선희공저 대왕사 2000.03.01
부국증권 http://www.bookook.co.kr
SK 증권 http://www.priden.com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m
대차대조표보는법 http://www.goodigood.com/sitedb/accounting/account25-4.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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