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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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6.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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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3
Ⅱ. 본론
1. 이마트 --------------------------------------3
2. 화물운송업체 - 현대택배 ------------------------25
3. 물류전문업체 - CJ GLS ----------------------------26
4. 삼성제일병원 ----------------------------------27
5. 아마존 ---------------------------------------28
6. SK텔레콤 ------------------------------------30
7. 교보문고 --------------------------------------32
8. 동양화재 --------------------------------------33
9. 기타 일반업종 ---------------------------------35
Ⅲ. 결론 ------------------------------------------38
-느낀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오늘날 제품 및 생산기술이 고도화하고, 제품의 사용기능이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의 경쟁적 측면에서도 서비스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사용 전후로 서비스를 병행하여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나아가 경쟁력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기업 내외에서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이 높아지는 것과 병행하여 서비스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핵심과제의 하나가 되고 있다. 즉 서비스의 개선은 품질, 원가, 유연성, 신뢰성 등의 면에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적 과업으로서 최우선적인 목표이다.
오늘날의 기업은 서비스를 통한 품질향상으로 고객만족을 달성하고 경쟁력을 확보해야만 시장에서 고객으로부터 외면당하지 않고 우위를 지킬 수 있는 서비스품질의 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높은 품질,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뛰어 넘어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고객의 총체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것을 다양한 기업에서 관찰할 수 있다.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 할지라도 고객들의 불만이 없을 수는 없다. 높아지고 있는 고객들의 기대 수준, 정보매체의 발달은 고객들의 불만을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로열티를 제고하기 위한 여러 기업들의 서비스 전략의 성공 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 www.kbizweek.com (한경비지니스)
♠ www.emart.co.kr
♠ www.hunet.co.kr
♠ www.sktelecom.com
♠ www.naver.com
♠ www.daum.net
♠「서비스 경영문화」김경덕․황재선 공저 학문사(2000)
자료평가
-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lavl***
(2006.05.19 18:4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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