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사례] 삼성데스코 홈플러스 서비스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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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1. 홈플러스의 소개
2. 홈플러스의 비전
3. 홈플러스의 서비스 관련 수상
4. 홈플러스의 서비스 제도
5. 홈플러스의 서비스 시설
6. 홈플러스의 고객 서비스 센타
7. 홈플러스의 패밀리 카드
8.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
9. 홈플러스의 문화센터
10. 홈플러스의 성장
11. 홈플러스의 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
12. 삼성테스코의 고객만족
13. 삼성테스코의 경쟁력
(참고)
14. 신바람 문화와 공익 마케팅
15. 정리
(이승한 사장)
레포트를 쓰고 난후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다른 서비스 업종을 생각하다가 문득 예전 일했던 홈플러스를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홈플러스에서 일하기전, 일할 때 매일 듣던 말이 생각이 났습니다. “서비스”“써비스” 지겹게 들었던것 같아서, 가만히 생각을 해보니 홈플러스의 영업도 서비스의 일종이라는 결론이 섰고 목표를 홈플러스로 정하였습니다.
저도 생각합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까르푸등 여러 종합할인매장중 홈플러스가 최고라고......
이유는 일단 직원 교육시부터 직원들에게 인식을 시킵니다. 서비스를 그리고 고객은 말 그대로 왕이다,라고....
고객은 왕이다란 말은 당연히 고객이 최고가 되야하고 모든 것을 위해줘야 한다는 뜻인데 서비스 업종에서는 정말 기본적이고도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하지만 잘 안지켜지고 몇몇의 간부들을 빼고는 거의 완벽히 이루어 진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간간히 일하다가 고객이 물으면 당연히 대꾸식으로 대답은 합니다만 그렇게 친절하고 항상 웃지도 않고 간부등 윗분들이 지켜본다... 싶을때에만 웃으면서 친절하게 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홈플러스는 이런 것을 감시하는 직원이 있습니다. 그직원은 다른 일반 직원들이 절대 모르는 사람입니다. 그냥 사복을 입고 교대로 손님인척하면서 감시를 합니다. 그래서 저도 그 사실을 알고 항상 웃으면서 최고로 손님을 대했던것 같습니다.
이렇게가 일단 홈플러스의 기본적인 저의 서비스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홈플러스의 기본적인 손님을 대하는 태도가 아닌 여러 가지로 홈플러스만의 서비스는 아니지만 홈플러스에서 실시하는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조사해보았습니다.
참고문헌
홈플러스 홈페이지(www.homeplus.co.kr)
이승한 사장 홈페이지(www.leeseunghan.pe.kr)
중앙일보 Economist
백화점급 할인점 홈플러스로 가자!(최준연지음 emars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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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쓸만합니다.
  • 9***
    (2007.11.18 21: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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