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SUV 쏘렌토 1위 유지를 위한 전략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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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작하면서-
제품분석-소렌토 및 경쟁사 제품
제품분석-소렌토는 1위이다.
제품분석-과연 1위인가?
경쟁사 분석-광고집행
문제분석-브랜드 이미지가 없다.
Communication 목표설정
소비자 분석-누구에게 말할 것인가?
소비자분석-그들은 누구인가?
문제해결 방안-인식에서 1위를 해야 한다.
문제해결 방안-1위가 되기 위한 전략수립
문제해결 방안-차별적 컨셉
실행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Promotion
결론
본문내용
-시작하면서-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마케팅 불변의 법칙)

-쏘렌토는 2002년 52,963대 판매로 렉스턴(47,262대), 테라칸(36,325대)등
경쟁 SUV군 내에서 리딩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였다.-금강기획 자료
-주5일 근무로 인하여 생활 패턴의 변화는 다양한 레저와 개인의 시간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했다. 따라서 사회는 여성 문화와 레저문화의 수요가 급증할 것이며
특소세 인하 예고의 바람으로 SUV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SUV시장이 작년보다 8.1% 더 성장이 예상됨으로 시기적으로 리딩 브랜드로의
위치를 확고히 다질 필요가 있겠다.-2003. 7 한국자동차공업협회 자동차산업 전망 보고서

-경쟁사들은 현재 각종 프로모션과 전략으로 우리의 뒤를 근소한 차이로
추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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