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면서-
제품분석-소렌토 및 경쟁사 제품
제품분석-소렌토는 1위이다.
제품분석-과연 1위인가?
경쟁사 분석-광고집행
문제분석-브랜드 이미지가 없다.
Communication 목표설정
소비자 분석-누구에게 말할 것인가?
소비자분석-그들은 누구인가?
문제해결 방안-인식에서 1위를 해야 한다.
문제해결 방안-1위가 되기 위한 전략수립
문제해결 방안-차별적 컨셉
실행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Promotion
결론
본문내용
-시작하면서-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마케팅 불변의 법칙)
-쏘렌토는 2002년 52,963대 판매로 렉스턴(47,262대), 테라칸(36,325대)등
경쟁 SUV군 내에서 리딩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였다.-금강기획 자료
-주5일 근무로 인하여 생활 패턴의 변화는 다양한 레저와 개인의 시간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했다. 따라서 사회는 여성 문화와 레저문화의 수요가 급증할 것이며
특소세 인하 예고의 바람으로 SUV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SUV시장이 작년보다 8.1% 더 성장이 예상됨으로 시기적으로 리딩 브랜드로의
위치를 확고히 다질 필요가 있겠다.-2003. 7 한국자동차공업협회 자동차산업 전망 보고서
SUV - 렉스턴! 자신감과 도전정신으로 시대를 이끌어가는 귀하를 위해, 100% 완벽함을 추구한 렉스턴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아무나 만들수 없는 차, 아무나 탈 수 없는 차. 오직 대한민국 1%만을 위한 최고 품격이 있습니다. 앞으로 명차의 명성은 렉스턴이 이다.3. 기아의 쏘렌토쏘렌토는 돌아오라 쏘렌토로 로 유명한 이탈리아 나폴리항 근처의 항구휴양지 이름이며 미국 샌디에이고 근처의 하이테크 단지와 같은 이름으로 멋진 스타일과 하이테크 성
1위.2010년 이후도 자신 한국일보. (2004.10.31). 자동차 스트레스 국산이 덜하다 Global AutoNews. (2009.08.24). 르노삼성자동차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Global AutoNews. (2008.09.01). 출범 8주년 맞은 르노삼성자동차 헤럴드 경제. (2009.11.05). 르노삼성 함안 물류센터 본격 가동서비스 ‘업’ MBC뉴스. (2009.11.04) 국내 자동차 시장 경쟁 가열이데일리. (2009.05.08). 르노삼성 우리가 넘버3올해 승부 `쫑`-웹사이트-르노삼성자동차 http://www.renaultsamsungm.com/중형
SUV 시장의 1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광고 전략으로는 경쟁사 신차의 런칭 전략에 대응하여 cross-over SUV 이미지를 선점하고 강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하다. 싼타페는 Cross-over(도시형) SUV의 대표 브랜드로서, SUV, 미니밴, 세단시장 이외에 존재하는 제 3의 시장요구를 충족시킨다는 것을 강조한다. 자사의 다른 계층의 브랜드인 렉스턴, 쏘렌토가 출시됨에 따라 도시형 SUV 1위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싼타페의 감성적,
1위.2010년 이후도 자신 한국일보. (2004.10.31). 자동차 스트레스 국산이 덜하다 Global AutoNews. (2009.08.24). 르노삼성자동차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Global AutoNews. (2008.09.01). 출범 8주년 맞은 르노삼성자동차 헤럴드 경제. (2009.11.05). 르노삼성 함안 물류센터 본격 가동서비스 ‘업’ MBC뉴스. (2009.11.04) 국내 자동차 시장 경쟁 가열이데일리. (2009.05.08). 르노삼성 우리가 넘버3올해 승부 `쫑`-웹사이트-르노삼성자동차 http://www.renaultsamsungm.com/중형
마케팅 15조 발표Be The fifteen™, 2010 Dan-Kook Universityㄱ. 미국 및 유럽에서 현지 공장없이 판매대수 유지 힘듬.ㄴ. 2002년 미국에 엘라배마 공장(HMMA) 설립.ㄷ. 단순 조립공장이 아닌 종합 자동차 생산공장.ㄹ. 해외 자본 유치의 모범사례로 평가문제점 발생ㄱ. 30만대의 생산 능력으로는 충분한 수익 보장 어려움.ㄴ. 현지 노동자를 직접 채용함에 따른 문제점 발생.ㄷ. 초기차량의 품질 6개월~1년 이상 리콜 및 클레임 없어야한다.현대&기아 시장 및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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