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박카스D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개요
1-1. 동아제약 연혁
1-2. 박 카 스 D 변천사
1-3. 박 카 스 D의 특징
2. 시장 분석
2-1. 국내 음료시장 규모
2-2. 음료시장 점유율
2-3. 박 카 스 D 판매 추이
2-4. 박 카 스 D 시장상황 및 경쟁현황
3. 박 카 스 D 의 SWOT 분석
4. 박 카 스 D 의 마케팅 전략
4-1. 박 카 스 D STP 전략
4-2. 박 카 스 D 4P’s 전략
5. 박 카 스 D 의 향후 전략
6. 박 카 스 D 과제 후기
- 본문내용
-
박카스의 탄생?
박카스는 신화에 나오는 술을 관장하는 신의 이름이며, 디오니소스라고도 불리 워 짐.
1960년대 초 전쟁 후의 폐허 및 가난으로 인한 영양부족으로 비타민제를 선호하는 풍조가 생김 발매하게 됨
박카스의 특징
박카스D는 현대인의 필수 아미노산으로 각광 받고 있는 타 우린 을 주성분으로 함.
< 타 우린 의 3대 효과>
간 기능향상 - 유해물질 해독 및 배출, 담즙합성 및 분비, 지방축적 억제
대사 촉진 - 혈액 중 콜레 스 트롤 저하, 유 산소 운동 중 지방분해 촉진
심장기능 강화 - 알코올 장애 개선
장수 비결
첫째 비결은 바로 “맛”에 있다. 뒤끝 없는 상쾌한 맛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또 하나의 비결은 “가격” 처음 박 카 스 가 출시됐을 때 가격은 40원이었는데 40년 동안 값이 거의 오르지 않음
▣ 박 카 스D 의 SWOT 분석
1. . 강점요인 (Strengths)
ⅰ) 동아제약의 박 카 스 D 상품을 주력 상품화 함
ⅱ) 새로운 마케팅 전략
- 상품의 Image 화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젊음은 나약하지 않다”, “지킬 것은 지킨다”
ⅲ) 맛있는 약으로서 40여년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음
- 높은 인지도
ⅳ) 주성분 타 우 린 이 우수한 작용을 한다는 세계의학계의 발표
(간 보호/혈압강하/콜레스테롤 저하/심장기능개선/스트레스해소/뇌세포 보호
ⅴ) 저렴한 가격
2. 약점요인 (Weaknesses)
ⅰ)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구매의 편의성 저하
(약국 판매)
ⅱ) 주 소비자 층의 확대 필요
(Heavy user 층이 40대 이후의 세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