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박카스D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1-1. 동아제약 연혁
1-2. 박 카 스 D 변천사
1-3. 박 카 스 D의 특징

2. 시장 분석
2-1. 국내 음료시장 규모
2-2. 음료시장 점유율
2-3. 박 카 스 D 판매 추이
2-4. 박 카 스 D 시장상황 및 경쟁현황

3. 박 카 스 D 의 SWOT 분석

4. 박 카 스 D 의 마케팅 전략
4-1. 박 카 스 D STP 전략
4-2. 박 카 스 D 4P’s 전략

5. 박 카 스 D 의 향후 전략

6. 박 카 스 D 과제 후기
본문내용
박카스의 탄생?
박카스는 신화에 나오는 술을 관장하는 신의 이름이며, 디오니소스라고도 불리 워 짐.
1960년대 초 전쟁 후의 폐허 및 가난으로 인한 영양부족으로 비타민제를 선호하는 풍조가 생김 발매하게 됨

박카스의 특징
박카스D는 현대인의 필수 아미노산으로 각광 받고 있는 타 우린 을 주성분으로 함.
< 타 우린 의 3대 효과>
간 기능향상 - 유해물질 해독 및 배출, 담즙합성 및 분비, 지방축적 억제
대사 촉진 - 혈액 중 콜레 스 트롤 저하, 유 산소 운동 중 지방분해 촉진
심장기능 강화 - 알코올 장애 개선

장수 비결
첫째 비결은 바로 “맛”에 있다. 뒤끝 없는 상쾌한 맛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또 하나의 비결은 “가격” 처음 박 카 스 가 출시됐을 때 가격은 40원이었는데 40년 동안 값이 거의 오르지 않음


▣ 박 카 스D 의 SWOT 분석
1. . 강점요인 (Strengths)

ⅰ) 동아제약의 박 카 스 D 상품을 주력 상품화 함
ⅱ) 새로운 마케팅 전략
- 상품의 Image 화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젊음은 나약하지 않다”, “지킬 것은 지킨다”
ⅲ) 맛있는 약으로서 40여년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음
- 높은 인지도
ⅳ) 주성분 타 우 린 이 우수한 작용을 한다는 세계의학계의 발표
(간 보호/혈압강하/콜레스테롤 저하/심장기능개선/스트레스해소/뇌세포 보호
ⅴ) 저렴한 가격

2. 약점요인 (Weaknesses)

ⅰ)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구매의 편의성 저하
(약국 판매)

ⅱ) 주 소비자 층의 확대 필요
(Heavy user 층이 40대 이후의 세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 박카스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Ⅰ. 서 론ⅰ. 선정 동기ⅱ. 박카스 제품 소개Ⅱ. 본 론ⅰ. 현재 시장 현황① 매출액② 현재 시장 현황ⅱ. SWOT Analysis ① Strengths② Weaknesses③ Opportunities④ Threatsⅲ. Porters 5 Forcesⅳ. BCG Matrixⅴ. STP Analysis 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ⅵ. 4P Analysis ① Product② Price③ Place④ PromotionⅢ. 결 론Ⅰ. 서 론ⅰ. 선정 동기‘ 그 날의 피로는 그 날에 푼다 ’ 1961년 탄생하여 자양강장드링크 제품의 독보적인 매출

  • 박카스 광고분석및 박카스 제품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박카스 미래전략제언 PPT
  • 마케팅문화부흥기에 접어들면서 스토리가 있는 광고로 변모젊은 층의 공감을 얻기에는 불충분한 스토리(2) 스토리텔링 마케팅시대를 짊어질 대학생과 새내기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기 시작그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는 스토리젊음의 열정과 박카스의 기능을 강조(3) 타겟 마케팅9. 박카스 마케팅믹스 4P전략디자인약 70% 설문조사에서 병보다는 캔64%가 캔 출시 시 구매의향 있음 신제품 ‘박카스 Y’를 캔으로 출시(1) Product제품박카스D/

  • [서비스 마케팅] 박카스 vs 비타500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분석 박카스 - 박카스는 ‘3M’전략을 펼쳤다 과거에는 비타민이 과립형이거나 알약 형태가 대부분 →‘비타민을 물에 녹이면 어떨까’. 비타 500을 탄생시킴 박카스 서비스 전략 국토대장정박카스 서비스 전략 그린마케팅박카스D는

  • [마케팅] 박카스 마케팅전략
  • 분석마케팅 전략사례 분석결론BACCHUSS 술과 추수의 신(神) 디오니소스의 다른 이름인 ‘바커스’ 서 유래최근기업소개역사시장분석마케팅 전략사례 분석결론BACCHUSS 드링크제로 변화하는 과도기61년박카스정 술,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하자는 이미지당이 녹는 문제점 발생 62년박카스앰플 당이 녹는 문제점 개선운반 중 파손 문제 생김사용 불편함 68년박카스D (Drink)타우린 함유보강 드링크 출시제약회사 중 매출액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의 역사,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 박카스의 탄생3. 박카스 제품의 변화4. 차별화 전략 - 대량판매는 대량 광고로Ⅲ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1. 매체의 변화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3. 변화의 필요성4. SWOT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의 도전과 성공Ⅰ 과제선정 이유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우리 조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